개인화 메시지 INVALID_PARAMETER 오류 문의

안녕하세요.

  • 사업자명: 다이티

  • APP 이름(ID): 에이스카운터(NHNDATA)

  • 문의 내용: 개인화 메시지 발송 중 아래와 같이 INVALID_PARAMETER로 확인되며 메시지 발송이 안 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해당 현상의 원인 확인 부탁 드립니다.

  • requestId: 20240503-25393283-117126311088

  • 개인화 메시지 발송 API 본문

{
    "requestId": "20240503-25393283-117126311088",
    "receivers": [
        {
            "messageSerialNumber": "20240503-25393283-11712631108415108",
            "receiverType": "PHONE_NUMBER",
            "receiverKey": "010*******7",
            "variables": {
                "user_name1": "테스트"
                ,"product_name1": "25자_apzz04/샘*플%상+|품\\"
            }
        },
        {
            "messageSerialNumber": "20240503-25393283-11712631108415109",
            "receiverType": "PHONE_NUMBER",
            "receiverKey": "01012341234",
            "variables": {
                "user_name1": "무명"
                ,"product_name1": "25자_apzz04/샘*플%상+|품\\"
            }
        }
    ]
}
  • 개인화 메시지 발송 상태 조회 API 응답
{
    "completed": true,
    "results": [
        {
            "messageSerialNumber": "20240503-25393283-11712631108415108",
            "status": "FAILED",
            "statusReason": "INVALID_PARAMETER",
            "sendAt": "2024-05-03 10:37:34"
        },
        {
            "messageSerialNumber": "20240503-25393283-11712631108415109",
            "status": "FAILED",
            "statusReason": "INVALID_PARAMETER",
            "sendAt": "2024-05-03 10:37:34"
        }
    ]
}

안녕하세요,

변수값에 일부 특수문자가 포함될 경우 내부 에러가 발생하고 있었으며,
문의주신 내용 확인하여 수정 배포하였습니다.

재시도해보시고 동일한 문제가 재현될 경우 다시 한 번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moment
수정이 진행된 부분이 어떤 부분인지 구체적으로 여쭤봐도 될까요?
수정 배포하실 것이라고 예상하지는 못해서 오류 없이 정상적으로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여러 방면으로 테스트해서 보내는 시점에 수정해서 보내도록 조치를 해둔 상태라 수정 배포하신 부분의 영향도가 어느 정도일지 확인하기 위해서 문의 드립니다.

@daniel_lee

안녕하세요.
변수값으로 모든 특수문자를 허용하는 정책이었으나 일부 특수문자를 변수값으로 사용 시 에러가 발생하고 있었던 점이며,
정책과 동일하게 에러가 발생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일부 특수문자 사용 불가-> 사용 가능으로 변경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