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put 태그에 type="number"가 동작 안함

ios 카카오톡 인앱 브라우저에서 input 태그에 type="number"가 동작 안하고 있습니다.
버그일까요? 동작하게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example

Username:

Password:

안녕하세요.

데브톡에서는 디벨로퍼스관련 설정과 API 를 안내하는터라 카카오톡 관련 내용은 해당 부서에서 확인해주셔야하는데요.

번거로우시겠지만.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문의하기에 “개선.제안” 카테고리로 내용 남겨주시겠어요?
(카카오톡 인앱브라우저 개발 부서에서 접수받을 수 있도록 해당 카테고리로 접수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톡 - 일반 | kakao 고객센터

안녕하세요 팀.
카카오톡 고객센터에서 정확한 확인이 어렵다고, 카카오 데브톡 고객센터로 문의하라고 하시네요.
혹시, 별도의 데브톡 고객센터가 존재할까요?

우선, 번거롭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저는 디벨로퍼스 관련 설정을 안내하는터라 위에 안내드린 것 처럼 카카오톡의 기능인 인앱브라우저에 관해서는 도움드리기에 제약이 있는데요.

카카오톡 고객센터에서 "개선.제안"이 아니라 확인 요청의 형태라 그렇게 안내 하셨을 수도 있겠네요.


재현 가능한 URL알려주시겠어요?

제가 재현해서 인앱브라우저 기능상 문제인지 몇가지 테스트좀 해보고
관련부서에 정리, 전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개의 좋아요

모질라 공식 페이지 :

일반 브라우저 및 android 카카오톡 인앱브라우져에서는 input영역에 숫자만 입력가능
ios 인앱 브라우저에서는 글자도 입력가능(다른 모든 브라우저에 구현되어 있는 기능)

image

확인해보니 동일 페이지 아이폰 네이버인앱, 카카오톡인앱, 사파리,크롬 웹브라우저에서 구동 시, 동작이 모두 동일한데요.
이부분은 iOS기능으로 카카오톡 인앱브라우저에서 제어 불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iOS필요시 숫자만 입력하능하도록 별도 벨리데이션 체크 하셔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안드로이드는 브라우저 종류와 무관하게 모두 숫자만 입력가능)

확인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