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채널 친구정보와 별도의id연결에 방법에 대해서

외주서비스를 이용해 비지니스용 채널을 개설하고, 그 채널을 친구추가해준 분들에게
알림톡이나 프렌즈톡을 보내고 있습니다.

재직중인 회사에서도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어서, 저희가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에 가입되어있는 분들의 사이트ID와 카카오톡ID를 연결하여 프렌즈톡을 보내려고 하는게 친구API나 카카오싱크를 이용하면 아이디들을 연결짓는게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특히 프렌즈톡은 카카오톡 아이디에 등록되어있는 전화번호를 알고 있어야만 보낼 수 있다고 하여, 전화번호도 API를 이용해 취득할 수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또한 취득한 정보를 개별적으로 준비한 DB에 저장하는것도 허용되어 있는지요?

카카오싱크 검수를 통해 전화번호를 사용자 정보 조회 API로 전화번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저장할 수 있는데, 개인정보 수집 약관에 대한 부분을 명시하셔서 검수 신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주의하셔야 하는 것으로, 사용자가 귀사의 서비스와 연결을 끊으려 할 때 반드시 해당 정보는 파기되어야 합니다. 해당 가이드에 아래와 같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앱 연결 해제를 수행할 경우 카카오 플랫폼에서 관리하는 해당 사용자의 데이타는 모두 지워집니다. 단, Third앱에서 저장하는 데이타의 경우 카카오 플랫폼 서비스에서는 책임을 질 수 없습니다. 이는 Third앱에서 지워야 할 의무를 가집니다(보다 자세한 내용은 정책 및 약관을 참고하세요). 이것이 흔히 말하는 앱 탈퇴와 앱 연결 해제와의 차이점입니다.

답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