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id 관련 문의

!! 검수 신청 전, 카테고리 공지 '사용자관리 설정요청’ 카테고리의 설명을 반드시 읽어주세요.

0. 비즈계정 신청 완료 하셨지요?

1. 앱 이름

ex) viewing

2. 활용 방식 및 목적

앱에서 사용하는 페이지, 어떻게 사용하는지, 무엇을 위해 필요한지 상세히 기재해 주세요.

3. 사용자 아이디(ID) 정책 변경시 기존 서비스에 이슈 없는지 꼼꼼히 살펴 보신거죠?

다시 되돌릴 수 없으니 신중히 검토하시고 답변부탁드립니다.

제가 이해한게 맞는것 같지만… 혹시나해서 물어봅니다.

해당 내용이 써드파티앱에서 카카오톡을 이용한 로그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내려주는 ID값(숫자로된값)을 말하는건가요?
저희 서비스도 카카오톡에서 연결끊은 후 카카오톡 로그인서비스를 다시 이용하면 ID가 변경 되어서 내려오는 이슈가 있는데 이것을 신청하면 사용자가 연결끊기 후 재로그인을 해도 이전 값과 동일한 값을 받을 수있나요?

감사합니다.

@choonghyun83 네 정확하게 이해하신 것 같습니다. 사용자 아이디를 고정으로 변경하시면 연결끊기를 반복하더라도 동일한 유저는 동일한 아이디를 가지게 됩니다. 현재 신규로 생성되는 앱은 고정 아이디를 가지게 됩니다. 간단하게 테스트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디가 변경되어 이슈가 있다면 공지 내용을 확인 후 신청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