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회사 홈페이지와 카카오가 연계되어 있어요. 고객 문의를 위해. 그런데, 고객이 문의를 하면, 관리자인 제게 떠야 하는데, 안되어요. 아는 정보는 : 채널 홈 ID 와 API Key

안녕하세요,

저는 몇 년 전에 만들어진 회사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홈페이지는 고객 문의를 위해 카카오와 연계되어 있습니다. 최근 이 기능을 재발견하고 테스트해 본 결과, 고객이 문의를 할 때 정상적으로 접수는 되는 것 같지만, 저는 관리자로서 이를 받아볼 수 없는 상황입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는 정보는 채널 홈 ID와 API Key입니다. 이 정보만으로 저는 해당 계정을 확인하고, 문의를 받을 수 있어야 하지만 현재 관리자 계정으로 접근이 불가능합니다.

저는 고객 입장에서 문의를 보냈을 때 정상적으로 접수가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러나 관리자 계정으로 이러한 문의를 확인하거나 답변을 할 수 있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카카오 API를 통한 계정 연계 상태를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또한 관리자 계정에 문의 내용이 전달되지 않는 문제의 원인과 해결책에 대해 도움을 요청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홈페이지는 고객 문의를 위해 카카오와 연계” 하셨다는 것을 보니 사이트내 채널 상담하기 기능이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리고 채널 관리자 센터에서 고객과의 1:1 채팅을 확인할 수 있는데

채널 관리자 센터에 접속 하는 방법을 모르시겠다는 의미로 이해 했습니다.

다만,
(1) 해당 채팅 메뉴를 모르시는 것인지
(2) 채널 관리자 센터에 로그인할 계정을 모르는 상태인지

정확히 확인되지 않습니다.

"카카오 API를 통한 계정 연계 상태"를 말씀하신 것을 보면 비즈메시지 상담톡과 같은 다른 기능 연동하신 건지 싶기도 하구요.


어떤상황인지 확인 위해
(1) 채널 홈 ID와 사이트 URL 기재해주시고
(2) 채널 관리자 센터에서 이용자의 문의 내역을 확인하고 상담 채팅 하길 원하시는게 맞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제공해야 할 정보와 필요한 도움을 명확히 하겠습니다:

  1. 채널 홈 ID와 사이트 URL: 제 사이트 URL은 ipac.or.kr이며, 채널 홈 ID는 '_xjjrQs’입니다.
  2. 채널 관리자 센터 접속 문제: 제가 채널 관리자 센터에 로그인할 계정 정보를 잊어버렸습니다. 이 계정으로 카카오 채널 관리자 센터에 접속하여 고객의 1:1 채팅을 확인하고 관리하고 싶습니다.
  3. 원하는 지원: 저는 고객으로부터의 문의가 카카오 채널을 통해 접수되고 있으나, 관리자 계정으로 이를 확인하거나 응답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고객 문의를 직접 관리하고 응답할 수 있도록 계정 접근을 회복하는 방법에 대한 지원이 필요합니다.

제 문제에 대해 구체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해 주실 수 있을까요? 추가로 필요한 정보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채널 관리자 센터에 로그인할 계정 정보를 잊어버렸습니다

네, 채널 관리자 계정 분실 문제였군요.

데브톡에서는 디벨로퍼스 관련 설정과 API, SDK를 안내하고 토론하는터라

아쉽지만 채널 관련 권한이 없어서 아래
채널 관리자 고객센터 페이지 하단 문의하기로 계정 분실에의한 채널 Master 계정 변경 방법 문의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 | kakao 고객센터

계정 분실로 인해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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