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모먼트 소재 생성 중 I/O error on GET request for 오류 문의

카카오모먼트 API에 대한 최신 공지는 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외 문의사항은 DevTalk 각 카테고리나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외 자주 발생하는 문의는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및 등록 가능합니다.

︎- AdFit SDK FAQ
︎- AdFit SDK 고객센터 문의
︎- 픽셀&SDK FAQ 1
︎- 픽셀&SDK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 카카오모먼트 오픈API가 아닌 다른 문의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주) 디엠씨미디어
  • **APP 이름(ID): 236128
  • 문의 내용:

안녕하세요.
카카오 모먼트 소재 API 를 이용해 소재 생성 중 같은 이미지를 사용한 다른 소재는 정상적으로 생성이 되고 이 경우에만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했는데 어떤 문제인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org.springframework.web.client.HttpServerErrorException$InternalServerError: 500 Internal Server Error: “{“msg”:“KakaoMomentException”,“code”:-813,“extras”:{“detailCode”:90002,“detailMsg”:“I/O error on GET request for "https://dsp.dmcmedia.co.kr/f1/self/creatives/20240328/282/81c0c02269884c45bb00b918a71c664e.png\”: Connection reset; nested exception is javax.net.ssl.SSLException: Connection reset”}}"
at org.springframework.web.client.HttpServerErrorException.create(HttpServerErrorException.java:102)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에러문을 확인해보니 서버 커넥션 에러로 보이는데요,
해당 에러가 현재도 발생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현재는 동일한 에러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혹시 왜 이런 에러가 나타난 건지 알 수 있을까요 ?

우선은 일시적인 네트워크 오류이거나 서버 응답 지연으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혹시 재발할 경우, 발생 시점을 공유해주시면 로그 추적하여 더 자세히 확인 가능할 것 같습니다.
재발 시 공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