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카오로그인 연동서비스를 받고 있었습니다.
지난 금요일 idc에서 고객 서버 네트워크 증설 작업뒤
curl https://kapi.kakao.com/v2/ 하면
curl: (7) Failed to connect to 2a03:2880:f136:83:face:b00c:0:25de: 네트워크가 접근 불가능합니다
이렇게 나옵니다.
이게 카카오쪽에서 네트워크를 막거나 하지는 않은 것이겠죠?
안녕하세요.
카카오로그인 연동서비스를 받고 있었습니다.
지난 금요일 idc에서 고객 서버 네트워크 증설 작업뒤
curl https://kapi.kakao.com/v2/ 하면
curl: (7) Failed to connect to 2a03:2880:f136:83:face:b00c:0:25de: 네트워크가 접근 불가능합니다
이렇게 나옵니다.
이게 카카오쪽에서 네트워크를 막거나 하지는 않은 것이겠죠?
안녕하세요.
차단하지 않습니다.
보통 위와 같은 오류 메시지는 서비스측 방화벽에 의해 발생하는데요. 방화벽 설정 확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위 내용이후
그런 이후, 고객 사이트에서 카카오 로그인을 연동하면 다음의 에러가 팝업창에 나타납니다.
사용자 프로필 요청이 실패했습니다.사용자가 해당 서비스에 연결되어 있지 않을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다시 인증 요청을 해야 합니다.
어떤 부분을 확인하거나 검토하면 좋을까요?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혹시 그누보드 사용하실까요?
네. 그누보드입니다.
부연설명하면
답변감사합니다만.
해당 서버에 카카오 로그인 기능을 적용하여 한달정도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지난주 네트워크 작업이후 카카오 로그인 기능이 안되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idc의 내부 이슈로 카카오 서버 도메인 네임을 못찾았으나, 이 부분은 정리되었습니다.
이후 443 포트 열린것도 확인했고
curl 로 카카오 로그인 URL 도 확인되었는데,
카카오 로그인 연동이 안됩니다.
이에 어떠한 부분을 점검하면 좋을지 문의드린것입니다.
감사합니다.
확인을 위해 앱 ID 부탁드립니다.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안녕하세요. 고생이 많으십니다.
idollens
ID : 892259
이것인가요?
안녕하세요.
카카오 로그인 이후, 서비스측에서 접근토큰 발급 이력이 확인되지 않습니다.
서비스측에서 https://kauth.kakao.com/oauth/token
으로 방화벽 설정이 유효한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역시 고객사 idc의 네트워크 환경의 이슈이었습니다.
검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