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kapi.kakao.com/v2/

안녕하세요.

카카오로그인 연동서비스를 받고 있었습니다.
지난 금요일 idc에서 고객 서버 네트워크 증설 작업뒤

curl https://kapi.kakao.com/v2/ 하면

curl: (7) Failed to connect to 2a03:2880:f136:83:face:b00c:0:25de: 네트워크가 접근 불가능합니다

이렇게 나옵니다.

이게 카카오쪽에서 네트워크를 막거나 하지는 않은 것이겠죠?

안녕하세요.

차단하지 않습니다.
보통 위와 같은 오류 메시지는 서비스측 방화벽에 의해 발생하는데요. 방화벽 설정 확인 부탁드립니다.

1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위 내용이후

그런 이후, 고객 사이트에서 카카오 로그인을 연동하면 다음의 에러가 팝업창에 나타납니다.

사용자 프로필 요청이 실패했습니다.사용자가 해당 서비스에 연결되어 있지 않을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다시 인증 요청을 해야 합니다.

어떤 부분을 확인하거나 검토하면 좋을까요?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혹시 그누보드 사용하실까요?

1개의 좋아요

네. 그누보드입니다.

부연설명하면

  • 고객 서비스 리뉴얼하면서 카카오 로그인 기능을 추가하여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 지난주 금요일 네트웍 용량 증설 작업을 하였고, 그때부터 카카오 로그인이 안되기 시작했습니다.
  • 이후 검토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누보드 버전에 따라 오동작 하는 사례가 있는데요 아래 댓글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devtalk.kakao.com/t/topic/122699/4?u=woody.ho

답변감사합니다만.

해당 서버에 카카오 로그인 기능을 적용하여 한달정도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지난주 네트워크 작업이후 카카오 로그인 기능이 안되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idc의 내부 이슈로 카카오 서버 도메인 네임을 못찾았으나, 이 부분은 정리되었습니다.

이후 443 포트 열린것도 확인했고
curl 로 카카오 로그인 URL 도 확인되었는데,
카카오 로그인 연동이 안됩니다.

이에 어떠한 부분을 점검하면 좋을지 문의드린것입니다.

감사합니다.

확인을 위해 앱 ID 부탁드립니다.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안녕하세요. 고생이 많으십니다.

idollens

ID : 892259

이것인가요?

안녕하세요.

카카오 로그인 이후, 서비스측에서 접근토큰 발급 이력이 확인되지 않습니다.
서비스측에서 https://kauth.kakao.com/oauth/token 으로 방화벽 설정이 유효한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역시 고객사 idc의 네트워크 환경의 이슈이었습니다.
검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