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 400 오류

일반 개발 계정이 5만자 번역 제한이 있다는 안내는 받았습니다.
프로그램이 완성되어 1개의 Rest Key로 8개의 번역을 동시에 진행했는데 그중에 한건이 HTTPS 400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일 쿼터 사용량이 13으로 표시되어 있는데 금일 오류발생시 총 번역 요청 글자수가 1.2만자 정도 밖에 안됩니다.
특이사항은 번역 출발어가 맞지 않는 경우를 테스트 하였습니다.(독일어->한국어 인데 러시아->한국어로 보냈다는 뜻입니다)
현재 계정에서 발생하고 있는 이슈의 원인을 알 수 있는지 문의 드립니다.

  • 조심스럽게 발생원인을 예측해보면
  1. 일 쿼터 사용량을 카운트 하는 로직 이슈 : 번역이 완료 된 이후 일 쿼터 사용량 증감해야함
  2. 동시 번역 요청시 동기화 로직의 이슈 : 같은 Rest Key로 동시에 요청 하여도 먼저 선점한 번역 프로세스 처리가 보장될 수 있도록 synchronized(자바의 경우) 의 명시적인 로직이 필요함

금일 테스트가 불가하여 명일 다시 테스트하면서 오류 사항에 대해 리포트 하겠습니다.

@syoung8171

금일 테스트하신게 맞을까요?
오늘 발생한 400에러가 맞다면, 모두 저희 내부 timeout 이 발생하면서 응답이 나간걸로 보입니다.

{"msg":"Papi Request timeout.","code":-603}

긴 쿼리 요청에 대해서 저희 내부 서버간 타임아웃이 발생하는걸로 보이는데, 이부분은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