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로그인 시, 로그인이 안되고 hang 걸리는 현상에 대해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희 서비스에서 카카오 로그인을 사용하고 있는데, 특정 유저가 로그인이 안되는 현상이 있어 질문 드립니다.

해당 유저는 두 대의 단말을 이용하여 저희 서비스를 사용 중인데요. 두 단말 모두 동일한 카카오 계정을 사용하여 카카오 로그인을 통해 저희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슈 내용은 A 단말에서 카카오 계정의 비밀번호를 변경한 이후, B 단말에서 카카오 로그인이 안되고 있는 현상이 있는데요. 저희 서비스에서 UserApi:loginWithKakaoAccount 를 통해 카카오 로그인을 유도하고 있는데. 카카오 SDK 에서 띄워주고 있는 웹뷰에서 계정 정보를 입력 후 로그인을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 버튼이 회색으로 바뀌고 로그인이 진행 안되며 hang 걸리는 현상이 있습니다.

일단 저희팀 내부에서도 동일한 시나리오에서 재현을 해보려고 했으나, 재현이 안되고 있어 디버깅은 불가능한 상태인데요. 혹시 이런 시나리오에서 문제가 되는 케이스가 있을지 확인 한번 부탁드립니다.

  • 카카오 SDK 2.6.0를 사용 중입니다.
안녕하세요~

확인을 위해 앱 ID와 해당 유저의 앱유저 ID를 알려주세요~

"계정 정보를 입력 후 로그인을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 버튼이 회색으로 바뀌고 로그인이 진행 안되며 "
이부분 캡쳐해주실 수 있을까요?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앱유저 ID
사용자 정보 조회 API 호출 시, 응답 값에 id

앱 아이디는 외부로 공개가 되면 안될 것 같은데, 메일로 전달 드리면 될까요?

앱유저 아이디는 유저가 로그인이 안된 상태인데 알 수 있는 것인가요?
해당 유저가 로그인이 안되고 있는 상황이라 현재로서는 알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화면 캡쳐는 유저분께 현재 요청해둔 상태인데, 답변이 오면 바로 공유 드리겠습니다!

@tim.l 데브톡 개인 메시지로

앱 아이디와 해당 유저의 이메일 알려주시면 로그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넵 고객분께 이메일 전달 받는 대로 개인 메시지로 연락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