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vor 지원 안하나요

Flavor를 적용하여 applicationId가 prod version , dev version 두개가 나오는데 카카오로그인시에는 1개의 id만 등록가능하네요.

다른 소셜로그인처럼 여러개의 id를 지원해주셔야 flavor를 적용할텐데 변경해주실 생각이 없난지요

안녕하세요

말씀하신 Flavor에서 applicationId는 Android에서는 패키지 네임, iOS에서는 BundleId의 개념이라서 Flavor를 적용하시더라도 kakao_flutter_sdk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주신 내용을 제가 정확히 이해하지 못한 것 같은데 이슈에 관해서 조금만 더 자세히 설명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혹시 Flavor 관련 설정과 kakao_flutter_sdk 관련해서 구현하신 코드 첨부가 가능하실까요? 코드로 보여주시면 파악하기 더 좋을 것 같아요

추가로 여러 개의 id를 지원해준다는 다른 소셜 로그인 패키지들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패키지명이 만약 com.example.app 이라면
개발 및 테스트시에 com.example.app.test 라는 패키지명으로
test / production 동시에 폰에 깔아서 개발을 합니다

카카오로그인설정 - 플랫폼 - 안드로이드에 보면
패키지명을 하나만 넣을수 있게 되어있어 변형된 패키지명을 넣어서 테스트가 불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디벨로퍼스앱에 AOS 패키지/ iOS 번들을 1개 이상 추가하시려면 멀티앱 권한 신청을 하셔야합니다.

멀티앱 권한은
현재 운영중인 AOS / iOS / WEB에 카카오 싱크 적용 하시고 신청 가능합니다.
(카카오 싱크 검수로 신뢰할 수 있는 앱임을 확인하는 절차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카카오 싱크 이해하기 | Kakao Developers 문서

카카오 싱크 적용 후, 댓글 주시면 권한 부여를 위한 확인 뒤, 멀티앱 가이드 전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싱크신청까지 완료했습니다 이 다음에 어떻게 진행하면 될까요?

카카오 싱크 적용 후, 댓글 주시면 권한 부여를 위한 확인 뒤, 멀티앱 가이드 전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공하시는 서비스에 카카오 싱크 적용 후, 댓글 주시면

권한 부여를 위한 확인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공하시는 서비스에 카카오 싱크 적용 후”

이걸 어떻게 해야 하는지 설명이 좀 필요할것 같습니다

@cindy

네, 카카오 로그인은 일반적으로 검수없이도 아래와 같이 진행하여 구축 가능한데요.

(1) 인가코드받기 → (2) 토큰발급 → (3) 사용자 정보조회 → (4) 서비스측 추가 회원정보 입력 후 가입


카카오싱크는 동일한 카카오 로그인 기반에서

(1) 비즈앱과 카카오톡 채널(비즈채널)을 연결하고 → (2) 제공하시는 서비스 일반회원 가입에서 입력받는 개인정보항목을 검수 신청 → (3) 서비스측 이용 약관을 카카오 동의창에 표시하고 → (4) 서비스측에서 추가 회원정보입력 없이 카카오로 부터 받은 정보로 회원 가입 처리하는 것이 카카오 싱크 기본 개념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 싱크 가이드 참고 해주세요. 이해하기 | Kakao Developers 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