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어플 지원 file:// (급!)

안녕하세요.
하이브리드 어플리케이션을 구축하여, 카카오 주소 검색 API를 장착하여 사용하고 있는 개발회사입니다.
(cordova, ionic1)

하이브리드 어플리케이션에서 카카오 주소 검색 api를 사용하기 위해,
방법을 연구하던 중 아래와 같은 게시물을 발견 한 후 그대로 실행하였습니다.

다만 카카오에서 답변해준 방식대로 사용하려고 하였지만,

[앱 설정] > [일반] > [플랫폼] > [웹] 에서 전체 경로를 입력하면
’파일 스킴을 사용하시겠습니까? 파일 스킴은 출처를 파악할 수 없어 기술 지원이 어려워 어뷰징에 취약합니다.'
라는 메세지가 뜨며, “file://” 라는 텍스트만이 입력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후 정상적으로 어플리케이션의 카카오 주소(장소)검색 API가 잘 작동이 되었었는데요.
그런데 기존에 잘 작동하던 어플이 갑자가 오늘(혹은 어제) 정도부터
카카오 장소(주소)검색 api가 401 오류를 반환하면 작동이 되지 않기 시작하였습니다.
( Failed to load resource: the server responded with a status of 401 (Unauthorized) )

저희쪽에서 소스를 수정하거나, 변경한곳은 따로 없는데요.
게시판을 검색해보니 저희와 유사한 질문을 한 개발자가 있었습니다.

날짜를 보니, 저희쪽 카카오 주소변환 api가 작동이 안되기 2~3일 전에, 카카오측과 해당 개발자님이 대화를 나눈 것으로 보여지는데, 혹시카카오에서 어떤 추가 작업이 있으셨는지, 갑자기 왜 작동이 안되는 것인지 상황을 여쭙고자 합니다.

저희는 계속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는 어플이라, 이 오류의 빠른 교정이 대단히 중요합니다.
빠른 확인 및 협조를 요청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우선 본문에 기재하신 앱ID와 앱키정보는 유출 우려가 있어 보이지 않게 가려두었습니다.

에러로그 상에는 Domain mismatched 에러가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입력하셨던 파일 스킴 정보를 메시지로 보내주시겠어요?
에러 원인을 파악하여 다시 회신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