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링크 공유 Errorcode 4011

안녕하세요,
이전 개발자에게 인수인계를 받지 못한 상태에서 카카오톡 링크 공유 API 를 적용하는 도중

공유하기 링크를 건 버튼을 클릭 시 ,
테스트서버
image

운영서버
image

인증실패 오류가 납니다.

어떤 걸 확인해서 해결할 수 있을 까요?

감사합니다.

원인 파악을 위해 사용하신 앱의 ID를 알려주세요.

오류 화면
image

앱아이디
492104

입니다.

JS SDK를 초기화 할때 사용하신 JavaScript 키가 올바른지 다시 확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JavaScript 키 올바르고, 웹에서 접속했을 때 링크 공유가 잘 됩니다.

그런데, 모바일 웹에서 도메인 변경없이 똑같은 상황인데, 핸드폰에서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도 아무 반응이 없습니다.

어떤 오류인지 확인하기 위하여 웹에서 콘솔로 모바일 버전으로 변경 후, 공유하기 버튼을 눌렀을 때 콘솔 에러를 아래 사진으로 올립니다.

image

감사합니다.

참고로, JS SDK는 PC 또는 모바일에 따라 동작이 변경되는 부분들이 있어서
user agent가 임의로 변경된 환경 (크롬 브라우저 > 개발자모드 > 모바일 설정)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해당 현상이 발견되는 모바일 기기의 OS (Android, iOS)와 브라우저 종류를 알려주세요.

  • OS: 안드로이드
  • 브라우저 : CHROME, 삼성인터넷
  • OS: 아이폰
  • 브라우저 : CHROME, SAFARI

입니다.

감사합니다.

저희 로그를 살펴보니 http://192.168~에서 요청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공유하기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도메인이 등록되어 있어야하는데요.
아래 링크를 참고하셔서 웹 플랫폼에 도메인을 추가해주세요.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getting-started/app#platform

또한, [내 애플리케이션 > 웹 플랫폼] 설정에서 www.를 제거해주세요.
http://example.com을 등록하시면 http://www.example.com도 포함하여 허용하지만,
http://www.example.com만 설정하시면 해당 도메인만 허용합니다.

www.을 포함한 서비스 URL에서는 말씀해주신 환경 모두에서 정상동작 확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