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오류_email을 가져오지 못했습니다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778834
    • 호스팅 사: 아임웹
    • 서비스 URL : https://burinjewelry.com/
    • 오류 내용 : 현재 저의 쇼핑몰의 고객님이 카카오 로그인을 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정 계정에서만 “email을 가져오지 못했습니다” 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1. 카카오 간편 로그인 기능을 복구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2. 또, 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내 애플리케이션"에서 앱 ID778834 와 ID260797 로 2개입니다. 간편로그인 기능은 ID778834, 비즈니스 카카오 채널톡은 ID260797 로 분리가 되어있는데 합할 수 있나요?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회원님의 경우 이메일 항목을 선택항목으로 두셨기에 사용자가 동의하지 않는 경우 이메일이 전달되지 않습니다.
또한, 카카오 계정은 카카오톡을 통해 전화번호 만으로 생성될 수도 있기에 이메일이 전달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위의 상황을 해결하시려면

  1. 해당 항목을 "필수 동의"항목으로 설정 하시고
  2. 반드시 전달 받으실 수 있도록 카카오 계정으로 정보 수집 후 제공 옵션을 활성화 부탁드립니다.
    ㄴ 현재 활성화 되어 있는 것으로 확인되지만 해당 옵션은 필수 동의 항목에서만 동작합니다.

오 바로 해결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