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북에서 공유하기를 누른 후 출력되는 정보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e북에서 공유하기를 누르면 카카오톡 버튼이 떠서 공유가 가능하게 되어 있는데요.

공유 메시지가 전송되고 나서

예를 들어 프로젝트명이 ‘가나다상사’ 라고 가정하면,

가나다상사
--------------
APP 토스트   >

이런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가나다상사 부분을 터치하면 가나다상사 웹으로 이동하는건 맞는데
하단의 APP 토스트는 e북 솔루션 개발사 정보라 이부분을 삭제 혹은 변경하고 싶거든요.

개발사에 문의하니 e북 출판설정에서 메타정보에 이미지를 넣으면 변경된다는데
카톡OG 캐시 삭제를 하려고 해도 ‘Not exists your input URL. Unscrapped or expired.’ 이 메시지만 나오고 삭제가 안되고요.

출판된 폴더 안을 들여다보니 자바가 있었고 자바안에 특정 주소로 연결하는 명령이 있더군요.
이부분을 가나다상사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 후 테스트를 해봤더니

e북이 공유되는 것이 아니라 가나다상사 홈페이지로 바로 연결 됩니다.

카카오톡 공유 소스 같은게 있을까요?

@dams1103 메시지를 어떤식으로 공유하셨을까요? 아마도 카카오링크를 의미하시는것 같은데요,

해당 메시지 샘플을 첨부해 주실 수 있을까요?

또한 해당 앱의 정보도 알려주시면 도움이 될것 같아요. 앱 정보는 해당 서비스 이용을 위해 디벨로퍼스에 등록된 계정으로 로그인 하시면 내 애플리케이션에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michael e북 주소는

https://ideapot.i234.me:5003/대구행복한미래재단/index.html

입니다.

모바일로 접속해 보신 후 공유하기(촤측하단 + 버튼을 누르면 공유버튼이 나옵니다)를 눌러서

전송하면

대구행복한미래재단

APP 토스트 >

위 화면이 나오는데, 저는 APP 토스트 부분을 수정하고 싶은 것이 골자입니다.

1개의 좋아요

네 확인해 보았어요.
메시지가 좀 볼품이 없네요 ㅠㅜ
이미지도 있고, 내용도 채우고 꽤 이쁜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는데, 아무 내용도 없는 텍스트의 메시지가 전송이 되고 있는것 같아요.

어디서부터 설명을 드려야 할지 난감한데요,
우선 해당 앱은 토스트 라는 앱 이름으로 https://developers.kakao.com 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앱 이름이 노출되는 것이에요. 만약 텍스트를 바꾸시고 싶다면 해당 앱 이름을 디벨로퍼스에서 바꾸셔야 합니다.

해당 앱을 소유하고 있는 계정으로 디벨로퍼스를 접속하시어 해당 앱의 이름을 바꾸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앱이 디폴트 아이콘으로 되어 있어서 보기 좋지 않은데요, 고유 앱 아이콘으로 바꿔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우선 토스트앱의 계정을 찾으시어 디벨로퍼스 로그인을 하시는것부터 시작하셔야 할것 같아요.

이쁜 메시지로의 변경은 아래 가이드를 찬찬히 읽어 보셔야 해요.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message/js

@michael 토스트는 저희가 사용하는 e북 솔루션의 개발사인데요,

이분들의 동의가 없다면 바꾸는 방법은 없는거네요ㅠ

개발사 설명에 의하면,

e북 출판할때 메타정보에 저희가 원하는 이미지를 넣으면

APP 토스트 -> 이부분이 이미지로 대체된다고 했거든요.

맞는 말인건지 혼란스럽네요ㅠ

아, 그리고 카카오톡은 OG캐시 삭제의 주기는 어느 정도인가요.

OG캐시 삭제가 안돼고 있으니 마냥 기다릴수도 없고…

OG캐시의 경우, 지금 이슈의 메시지 전송과는 상관이 없구요, 아마도 그냥 url을 전송해서 캡춰되는 이미지에는 영향이 있을 수 있어요.
우선 툴(https://developers.kakao.com/tool/clear/og)로 지우실 수 있는데요, 이 툴로 지워지지 않는다면 다른 이슈일것 같아요.
자동 삭제 주기는 제가 잘 모르겠어요. https://devtalk.kakao.com/c/scrap 에 올리시면 담당자가 봐주시지 않을까 하긴 하는데 확신이 없네요. 보통 챗방 내에서도 캐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툴로 지우고, 해당 챗방을 나갔다 들어가서 확인해보시는 방법도 있을것 같아요.

아무튼, APP 토스트 이 부분은 디벨로퍼스 앱의 이름 및 아이콘을 수정하지 않는한 바뀌지 않아요.
그리고, e북 솔루션 개발사한테 좀 이쁜 메시지로 바꿔달라고 요청좀 해주세요. 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