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알림톡에서 동적링크 (Dynamic Link)를 바로 거치는 방법은 없나요?

카카오톡으로 타 앱의 알림을 받은 후, 앱으로 이동하는 버튼 선택 시 preview 페이지를 거쳐서 앱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해당 랜딩 페이지를 거치지 않고 바로 앱으로 진입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Firebase Dynamic link의 preview 페이지 말씀하시는 건가요?

네 맞습니다. 해당 알림톡 템플릿에서는 버튼 선택시 미리보기 뷰를 거치지 않고, 바로 앱으로 이동할 수 없나요?

이미지

안녕하세요.

아래 구글 문서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firebase.google.com/docs/dynamic-links/link-previews?hl=ko#app_preview_pages

동적 링크 매개변수 efr=1 을 지정하면 앱 미리보기 페이지를 우회할 수 있습니다. 앱 미리보기 페이지가 없으면 iOS에서 유일한 일치 항목으로 동적 링크를 수신할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이미지

동적 링크 매개변수 efr=1 을 지정했는데도 다음과 같은 페이지가 열린 후 앱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다이나믹링크 동작 후 인앱브라우저가 닫히길 원하시는것으로 이해 하였습니다

데브톡에서는 디벨로퍼스관련 설정과 API 를 안내하는터라
번거로우시겠지만, 해당 기능과 관련하여서는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문의하기에 “개선.제안” 카테고리로 내용 남겨주시겠어요? 카카오톡 - 일반 | kakao 고객센터 2

애초에 다이나믹링크로 동작할 시에 저 페이지를 안 거치는 발접이 없나요? 요기요 같은 경우는 바로 앱으로 이동하던데, 혹시 별도로 처리해야하는 부분이 있을까요?

요기요는 앱 스킴을 바로 호출하도록 하였습니다.

다이나믹링크는 해당 링크로 접근하면 웹에서 플랫폼을 판단하여 웹 또는 앱스킴을 호출하게 되는 방식입니다.
때문에 영상과 동일하게 구성하고자 하신다면, 다이나믹 링크가 아닌 앱스킴을 바로 호출 하도록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auction ios 앱의 경우에는 똑같이 dynamic link인데 preview 없이 로딩되는데 혹시 따로 이유가 있을까요?
(pc 카톡으로 mp4 받았는데 업로드가 안되네요)

@minha1002
안녕하세요.
firrebase dynamic link 설정 시, 고급메뉴에 미리보기 해지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해당 설정을 하셨을까요?

미리보기 건너뛰기 하여도 efr=1 파라미터 추가되는 것이 끝으로 알고 있는데 해당 파라미터를 custom 하게 붙여도 안되네요…
옥션 iOS 앱과 차이가 있을까요?

오픈 대상이 되는 앱과는 관련이 없어 보입니다.

아래 설정이 되어 있다는 말씀인가요?
image

카카오톡에서 입력된 다이나믹 링크를 인앱에서 열고나면 이후 동작은 해당 링크에서 처리하게 됩니다.
미리보기 페이지가 표시되는것은 관련 설정이 아직 유효하기 때문으로 생각되는데요 위 설정 확인 부탁드립니다.

네 같은 처리를 하였고 앱 설치가 되어있는데도 인앱브라우저에서만 열리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안녕하세요.

개인적으로 가지고 있는 다이나믹 링크로 테스트 해보았을 때, 정상 동작하는 것을 확인 하였습니다.
사용하신 링크를 공유해 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