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 메시지 발송 실패시 details error code

카카오모먼트 API에 대한 최신 공지는 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외 문의사항은 DevTalk 각 카테고리나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외 자주 발생하는 문의는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및 등록 가능합니다.

︎- AdFit SDK FAQ
︎- AdFit SDK 고객센터 문의
︎- 픽셀&SDK FAQ 1
︎- 픽셀&SDK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 카카오모먼트 오픈API가 아닌 다른 문의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비즈톡
  • **APP 이름(ID):953038
  • **문의 내용:
    개인화 메시지 발송 테스트 중 실패 건들에 대해서
    {
    “msg”: “KakaoMomentException”,
    “code”: -813,
    “extras”: {
    “detailCode”: 75711,
    “detailMsg”: “개인화메시지 발송 요청이 실패하였습니다.”,
    “details”: [
    {
    “id”: null,
    “name”: null,
    “description”: “{"status":400,"detail":"Internal API Error Response","error":{"code":"3008","detail":"INVALID_PHONE_NUMBER","location":"BZM_API"}}”,
    “value”: null
    }
    ]
    }
    }
    이런 json 형태의 Response가 내려오고 있습니다.
    카카오 모먼트 API를 제공하고 있는 Kakao Developers 문서에는
    개인화 메시지 발송 요청 실패에 대한 details 내부에서 확인할 수 있는
    "error":{"code":"3008","detail":"INVALID_PHONE_NUMBER"
    와 같은 에러 코드들과 메시지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위 문의 내용 관련하여 답변 회신 받지 못하여
혹시 진행사항 알 수 있을지 문의 드립니다.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MOMENT_KAKAO @moment_api_answer

안녕하세요,

detail 메시지를 통해 에러 상황을 추정할 수 있어, 별도 문서 제공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예 : inavalid phone number → 전화번호 오입력)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