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싱크 호스팅사에서 독립몰로 전환시 기존 DB 이관 문의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 호스팅 사:
    • 서비스 URL :
    • 오류 내용 :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기존에 카페24 호스팅사를 끼고 카카오싱크를 도입했다가 최근 독립몰로 변경했습니다.
카카오싱크 독립몰 전환의 경우 아래 프로세스로 진행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1. 기존 호스팅사에 회원정보(유저ID 포함)를 이관 받고
  2. 고객센터에서 싱크 초기화 후
  3. 독립몰로 전환한 뒤 다시 고객센터를 통해 검수 진행

그런데 독립몰 변경 당시 시간이 없어서 DB는 이메일정보만 이관받았고 현재 독립몰에는 싱크 도입이 안돼있는 상태인데요,
그래도 기존 디벨로퍼스 앱 설정은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니
1번 기존 호스팅사에 회원정보를 이관받는 과정은 건너뛰고 2. 싱크 초기화 > 3. 독립몰 전환 진행해도 이슈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blush:

기존 고도몰 회원DB에 저장된 고객정보(유저ID 포함)를 이관 하셔야 기존 고객이 로그인할 수 있으니 이관처리는 고도몰에 확인 부탁드립니다. (이관하지 않는 경우, 기존 고도몰 고객은 신규 가입 해야합니다.)

고도몰 회원DB 이관 후, 회원 데이터는 사용하시는 비즈앱 기준으로 연동 되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하시던 앱을 계속 이용하시면 사용자 user_id는 동일하게 유지되어 기존회원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확인감사드립니다.

조금 첨언 드리면,

카카오 로그인으로 회원가입 이후 고객식별은 반드시 회원번호로 해주셔야합니다.
카카오 로그인 시, 전달받는 이메일은 대표이메일 변경, 고객센터를 통한 이메일 교체 등으로 언제든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가능하다면 카카오 로그인 회원번호 포함 회원정보 재이관 받을 수 있는 확인 해보시면 좋을 것 같고
(2) 불가능하다면 카카오 로그인으로 받은 이메일이 일치하는 경우 해당 메일로 확인 요청 링크 발송해 회원번호 갱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안 권장사항 | Kakao Developers 보안 권장사항

안녕하세요!
답변 감사합니다. 추가 문의 드립니다.

말씀해주신대로라면 만약 카카오싱크 도입을 고려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지금 상태가 고도몰 회원DB를 제대로 이관하지 않은 것이니
기존 고도몰에서 카카오를 통해 간편 가입했던 고객들은 신규 가입을 해야하는, 혹은 신규 가입하고 있는 상황인게 맞나요?

안녕하세요.

디벨로퍼스앱ID 알려주시면 상황에 맞는 안내드리도록 할게요.

안녕하세요
디벨로퍼스앱 ID 공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slightly_smiling_face:

디벨로퍼스 ID: 203324

말씀해주신대로라면 만약 카카오싱크 도입을 고려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지금 상태가 고도몰 회원DB를 제대로 이관하지 않은 것이니
기존 고도몰에서 카카오를 통해 간편 가입했던 고객들은 신규 가입을 해야하는, 혹은 신규 가입하고 있는 상황인게 맞나요?

203324 앱은 CAFE24로 연동 하셨고

카카오 로그인 시, 신규 가입해야할지 기존회원 로그인 처리 해야할지는 카카오 로그인 회원 번호로 판단합니다.
그런데, 현재 독립몰에 기가입한 카카오 로그인 고객의 회원번호가 없다면 그리고 별도의 매핑 기능이 없다면
기존 카카오 로그인으로 가입한 회원들은 신규 가입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독립몰을 어떻게 개발했는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므로
자세한 사항은 사이트 개발자에게 문의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