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기존에 카페24 호스팅사를 끼고 카카오싱크를 도입했다가 최근 독립몰로 변경했습니다.
카카오싱크 독립몰 전환의 경우 아래 프로세스로 진행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기존 호스팅사에 회원정보(유저ID 포함)를 이관 받고
고객센터에서 싱크 초기화 후
독립몰로 전환한 뒤 다시 고객센터를 통해 검수 진행
그런데 독립몰 변경 당시 시간이 없어서 DB는 이메일정보만 이관받았고 현재 독립몰에는 싱크 도입이 안돼있는 상태인데요,
그래도 기존 디벨로퍼스 앱 설정은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니
1번 기존 호스팅사에 회원정보를 이관받는 과정은 건너뛰고 2. 싱크 초기화 > 3. 독립몰 전환 진행해도 이슈 없을까요?
말씀해주신대로라면 만약 카카오싱크 도입을 고려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지금 상태가 고도몰 회원DB를 제대로 이관하지 않은 것이니
기존 고도몰에서 카카오를 통해 간편 가입했던 고객들은 신규 가입을 해야하는, 혹은 신규 가입하고 있는 상황인게 맞나요?
203324 앱은 CAFE24로 연동 하셨고
카카오 로그인 시, 신규 가입해야할지 기존회원 로그인 처리 해야할지는 카카오 로그인 회원 번호로 판단합니다.
그런데, 현재 독립몰에 기가입한 카카오 로그인 고객의 회원번호가 없다면 그리고 별도의 매핑 기능이 없다면
기존 카카오 로그인으로 가입한 회원들은 신규 가입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독립몰을 어떻게 개발했는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므로
자세한 사항은 사이트 개발자에게 문의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