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ci 값 확인 방법

안녕하세요.

혹시 사이트에서 나이스본인인증을 사용하면 카카오 ci 값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 가능 할까요?

안녕하세요.

CI는 말씀 처럼 서비스의 일반회원 가입 과정에서 자체적인 본인인증을 하고 있는 경우에만 검수를 통해 제공됩니다.

일반 회원가입시 해당 나이스본인인증을 사용하려고 하고 잇습니다. 사용한다는 가정하에 ci값을 받을 수 있을까요?

아쉽지만, 가정하에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카카오는 본인인증 확인 기관이 아니기에 반드시 서비스에서 본인인증 확인 기관을 통한 자체적인 인증 과정이 존재해야만 제공 가능합니다.

음… 제가 이해를 하지 못했습니다. 사이트에서 본인인증을 나이스로 사용하고 , 카카오 간편로그인 시도시 ci값을 리턴 받을 수 있는게 아닌가요?

네, 받을수 있습니다.
서비스측 일반 회원 가입 과정에서 본인인증 하고 있어야만 합니다.
단, 앞으로 본인인증을 적용할 예정이기에 권한 신청하시면 부여 받을수는 없습니다.

넵 감사합니다. 한가지 더 여쭤 볼게 있는데, 간편인증시 ci 값을 받을려면 방송통신위원회에 등록되어 잇는 인증사만 가능하다는 걸로 알고 있는데 , 해당 확인해 봣을떄는 nice는 아이핀으로 확인이되어서, 혹시 아이핀이 아닌 휴대폰본인확인 서비스를 사용해도 받을 수 잇는지 마지막으로 여쭤보고 싶습니다.

네, 방송통신위원회 본인확인기관 지정된 사업자만 가능합니다.
nice에서는 아이핀 외에 휴대폰본인확인 서비스도 제공하며 여러 방법중 하나 이상 선택하시면 됩니다.

넵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