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 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 를 참고합니다.
tim.l
8월 11, 2022, 1:26오전
2
안녕하세요.
, CI가 없을 경우 카카오가 이를 수집한 뒤 확보를 원하신다면 데브톡에게 문의를하라고 해서 문의 남깁니다.
데브톡에서는 디벨로퍼스 관련 설정과 API, SDK에 관한 안내를 하는터라 위와 같은 CI 제공은 하고 있지 않는데요.
내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반려 사유에 위 내용이 기재 되어 있었나요? 아니면, 어떤 창구에서 위와 같이 안내 받으셨는지 알려주시겠어요?
참고로, CI는 제공하시는 서비스내 본인 인증이 있는 경우만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내 Flow에서)
카카오 싱크 개인정보 항목 검수로 설정할 권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tim.l
8월 11, 2022, 3:56오전
3
이 내용은 CI검수와 무관하게
CI필수로 설정했는데도 카카오 계정에 CI가 없어서 전달 안되는 상황에 대한 안내로 보입니다.
확인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전일 카카오싱크에 문의하기 남긴 답변에서 받은 내용 첨부드립니다.
개인정보 검수 항목 신청에선 필수/선택 모두 시도해봤는데도 반려된 점 참고 부탁드리며,
디벨로퍼스 앱 CI 연계정보는 [선택불가] 처리되어있습니다.
하단 내용에 대한 안내 부탁드립니다!
문의하신 'CI’는 각 회원 카카오계정이 카카오의 서비스 중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하였다면 보유하게 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본인 인증을 거치지 않은 사용자의 카카오계정일 경우에는
‘CI’ 정보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만일, 'CI’가 없을 경우 카카오가 이를 수집한 뒤
확보를 원하신다면, 해당 관련 자세한 문의 사항은
☞ 디벨로퍼스 데브톡 으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방금 전달드린 답변을 받기 전 문의한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CI라는게 본인인증시스템 같아서 (핸드폰인증 등) 아마 아직 공식몰에 도입은 안할 것 같습니다.
개인정보항목 신청 꼭 안해도 큰 이상은 없을지 확인 요청 부탁드립니다.
tim.l
8월 11, 2022, 8:38오전
6
확인 감사합니다.
CI 항목은 서비스하시는 사이트에서 본인인증을 통해 CI를 수집하고 있지 않다면 제공이 불가한 항목입니다.
카카오 싱크 고객센터에서 안내하신 부분은 CI 를 필수로 수집했을때 계정에 없는 경우도 있다는 안내로
CI 검수와 무관한 내용입니다.
참고로, 본인 인증을 거치지 않은 사용자의 카카오계정일 경우에는 ‘CI’ 정보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만일, CI가 없을 경우 카카오가 이를 수집한 뒤 확보를 원하신다면, 해당 관련 자세한 문의 사항은
☞ 디벨로퍼스 데브톡으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서비스하고 계시는 사이트에서 필요하지 않은 개인 정보항목은 신청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