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싱크 ci 관련 문의

카카오싱크 검수 신청 시 사유에 ci 수집 이유를 아래와 같이 작정하였는데 반려되었습니다. 홈페이지를 및 FAQ 참고하였는데 사유를 잘 모르겠어서 문의드립니다. ci는 식별을 위한 목적으로만 사용됩니다.

혹시

  • 홈페이지에 약관 추가
  • 특정 필드 삽입
    등을 통해 재요청이 가능할 지 문의드립니다.

(검수 요청 사유)
인증번호(CI)는 핸드폰 번호 변경 등의 사유가 발생되었을 경우 기존 회원에 대한 확인을 통해 회원 유지(쌓아온 포인트에 대한 사용)을 식별하기 위해 사용할 예정입니다.

(반려사유)
[보류 : 수집하지 않는 개인정보 항목]
신청하신 개인정보 항목 중 [ 연계정보 ]은 회사의 회원가입 화면에서 수집 내용이 확인되지 않아 심사 보류되었습니다.

회원가입 시 수집받고 있지 않는 개인정보 항목에 대해서는 제공이 불가합니다. 실제 서비스에서 회원가입 시 수집받고 있는 개인정보 항목 및 항목별 조건에 대해서만 제공이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Screenshot of Google Chrome (2021-02-22 5-55-11 PM)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호스팅사가 Cafe24인 경우, 카카오싱크 > 적용하기 > 앱 설정하기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obadiah26

카카오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CI는 사용자위 최초 가입 시,
기존 사용자에 대한 중복가입 여부를 비교식별 한 뒤 파기해야 합니다.

말씀하신 사례를 볼 때,
카카오에서 제공한 CI를 서비스에서 저장 후, 차후 전화번호가 변경되었을 때
비교하려는 목적으로 신청하신 것 으로 보여집니다.
해당 사례에서는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CI를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음. 그렇다면 한 가지 궁금한 점은 기존 사용자에 대한 ci 정보가 없는데 중복가입을 식별할 수 있나요?

저장하지 않고 전화번호 변경 시 ci를 통해 동일 사용자인지 파악할 수 있나요?

CI의 경우 기존에 3rd-party에서 저장하고 있는 CI가 있어야 비교 판별 가능합니다. 3rd-party가 저장하고 있는 CI가 있다는 것은 수집 약관도 3rd-party가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3rd-party가 기존에 카카오와 별도로 자체 저장하고 있는 CI가 없다면, 카카오에서 카카오 로그인 후 전달하는 CI를 통해 비교할 대상이 없으므로 비교 대상이 없어 불가능합니다.

결국 해당 기능을 위해서는, 전화번호를 키로 하신다면 CI대신 전화번호 기반(+ alpha, 다른 회원 정보)으로 비교를 하시는 방법이 있지 않을까 해요. 물론 정확도는 떨어질 수 있지만요.

1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정보제공동의 항목중 전화번호가 넘어오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전화번호를 받을 수 있을까요?

@drminish 안녕하세요.

아래 FAQ 참고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