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ome에서 지도가 보이는데 MFC Webview에서는 script 에러가 납니다

오늘 갑자기 고객으로 부터 지도가 보이지 않는다는 연락을 받아 확인해 봤는데,
MFC WebView에서 script에러가 나더군요.
API key 쪽인 것 같아서 API Key를 다시 등록하여 Chrome Browser에서 보이는 것까지 확인하였는데,
MFC WebView에서는 여전히 script에러가 납니다.

별도의 서버에 map관련 htm file을 올려 놓고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이를 Windows용 PC 프로그램의 Webview에서 보여주고 있는 형태입니다.
따라서 App을 등록할 때 Web 플랫폼으로 등록하였고 htm file에는 Javascript용 api key를 사용하였습니다.

Thanks, Raphael

두가지 에러 상황을 해결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1. Domain mismatched

    • 호출에 필요한 도메인 중 등록이 누락된 도메인 정보가 있어 해당 에러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지도 API 호출에 필요한 도메인 정보를 재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지도 API 호출 시, 각 OS 에 맞는 앱키 사용

    • Admin 키를 이용하여 지도 API를 호출하여 사용하셨을 경우, 사전에 공지 메일로도 안내 드린 이용 제한 조치에 따라 현재 이용이 제한되고 있습니다. (공지 참고)
      각 OS에 맞는 앱키를 사용해 주시고, 관련 플랫폼 정보 등록 후 호출하셔야 정상적인 결과값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1. Domain mismatched
    http://ascenkorea02.cafe24.com:8002와 같이 domain을 등록하였기 때문에 문제는 없어보이는데… 아닐까요?
    Windows용 프로그램의 Webview에서 http://ascenkorea02.cafe24.com:8002/gnssviewer_map.htm 를 호출하고 있거든요.

  2. 지도 API 호출 시, 각 OS 에 맞는 앱키 사용
    지도를 사용하기 위한 javascript를 별도의 서버에서 서비스하고 있기 때문에 javascript용 key를 사용하였습니다.
    app key 등록시 당연히 Web으로 등록했구요.

어제까지 이렇게해서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어제 오후 이용제한 조치가 시행되었고,
아직 어드민 앱키를 API 호출에서 사용하고 계신 최근 로그도 보입니다.

도메인 정보는 호출에 필요한 내역을 각각 모두 입력하셔야 정상적인 결과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

ADMIN Key를 입력했던 것은 javascript key로 동작이 안 되어, ADMIN key도 시도를 해본것 뿐입니다.

잘 못한 부분이 없어보입니다.
domain 등록도 정상적으로 완료한 것 같고,
http://ascenkorea02.cafe24.com:8002/gnssviewer_map.htm 에도 javascript key를 정상적으로 기입했구요…

웹뷰상에서

window.location.protocol

위 값이 어떻게 나오는지 확인해 보세요.

가능하시다면
http: 프로토콜을 지정해서 자바스크립트를 호출해 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Webview에 javascript를 loading하고 나서 확인이 가능한데,
loading하는 중에 에러가 나니 확인할 방법이 없습니다.

제가 수정한 것이 없는데, 갑자기 동작하기 시작한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하여튼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

한데, Windows 10에서만 동작하고 Windows 7 에서는 여전히 동작하지 않습니다.

캐싱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환경에서 캐시 클리어를 시도해 보세요.

1개의 좋아요

캐시 문제인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

이거 어케해결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