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24 / 카카오 로그인 오류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706715
    • 호스팅 사: 카페24
    • 서비스 URL : m.nxef.co.kr
    • 오류 내용 : 한 유저에게 카카오 로그인 오류현상이 발생하여 카페24에 문의했고, 해당 오류코드는 카카오톡에 문의가 필요하다고 하여 남겼습니다. 카카오싱크를 직접연결한 것은 아니고, 킵그로우라는 솔루션사를 사용하여 연결했습니다. 조치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AFE24 답변내용>
고객님

최근 6/1일자 로그 체크 시 KOE320 에러코드로 카카오측으로 부터 리턴되었습니다.

KOE320 에러코드는 카카오측으로 문의를 주셔야 합니다.

KOE320
invalid_grant 동일한 인가 코드를 두 번 이상 사용하거나, 이미 만료된 인가 코드를 사용한 경우, 혹은 인가 코드를 찾을 수 없는 경우
authorization code not found for code=${AUTHORIZATION_CODE} 액세스 토큰 요청 시, 매번 새로운 인가 코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인가 코드를 다시 발급한 후, 새로 발급받은 인가 코드로 액세스 토큰을 요청합니다.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해당오류는 6월 1일 2회 발생 하셨는데요 모두 동일한 인가 코드를 두 번 이상 사용하여 발생하였습니다.
(약 2초간격)

접근토큰 발급은 카페24 백앤드에서 처리됩니다.
실제 2회 요청되어 발생한 오류로 번거로우시겠지만, 카페24에 문의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