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 message API 오류 관련 [API_400 : 권한이 없습니다.]

PHP 프로젝트에 BIZ MESSAGE를 사용하여 API 요청하는 부분에서

https://bizmsg-web.kakaoenterprise.com/v1/message/send 으로 요청할 시 오류가 발생합니다.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
$token = $authRes->body->access_token;
//1.토큰을 확인하고 2.msg_type을 확인한 후 3.알맞은 템플릿 코드와 함께 4.사용자 번호를 확인하고
//파라미터를 완성 후 url로 요청

$sendUrl = “https://bizmsg-web.kakaoenterprise.com/v1/message/send”;
$sendParam = array(
“client_id” => CLIENT_ID, //CLIENT_ID
“message_type” => “AT”, //AT : 알림톡
“sender_key” => COUNTRY_CODE.SENDER_NO, //발신프로필키
“phone_number” => COUNTRY_CODE.RECEIVER_NO, // 받는사람 번호
“message” => “message???”, //메시지
“template_code” => “C000000500_00002”, //템플릿 코드
“sender_no” => COUNTRY_CODE.SENDER_NO //발신자 전화번호
);

//메시지 보내기 요청
$sendRes = \Unirest\Request::post(
$url, array(“Authorization” => "Bearer ".$token,//
“Content-Type” => “application/x-www-form-urlencoded”,
$sendParam)
);
//////////////////////////////////////////////////////////////////////////////////////////////////

아래는 RESPONSE 내용입니다.
sendRes:

  1. body:
    1. code: “API_400”
    2. expires_in: 0
    3. message: “권한이 없습니다.”
    4. [[Prototype]]: Object

  2. code: 200

  3. headers:

1. 0: "HTTP/1.1 200"
2. Cache-Control: "no-cache, no-store, max-age=0, must-revalidate"
3. Connection: "keep-alive"
4. Content-Length: "69"
5. Content-Type: "application/json;charset=UTF-8"
6. Date: "Mon, 20 Feb 2023 00:30:41 GMT"
7. Expires: "0"
8. Pragma: "no-cache"
9. Server: "nginx"
10. Strict-Transport-Security: "max-age=31536000"
11. Vary: (3) ['Origin', 'Access-Control-Request-Method', 'Access-Control-Request-Headers']
12. X-Content-Type-Options: "nosniff"
13. X-Frame-Options: "DENY"
14. X-XSS-Protection: "1; mode=block"
15. [[Prototype]]: Object
  1. raw_body: “{“expires_in”:0,“code”:“API_400”,“message”:“권한이 없습니다.”}”

위와 같이 권한이 없는 경우는 어떤 부분이 문제일까요?

또한, 알림톡 API (BIZ MESSAGE 관련) API 응답코드에 따른 오류 유형과 해결방안이 있는
문서가 있다면 안내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데브톡에서는 디벨로퍼스관련 설정과 API 를 안내하는터라
번거로우시겠지만. 카카오톡 채널 비즈메시지 고객센터 또는 계약하신 딜러사에 문의 해보시겠어요?

KakaoTalk | kakao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