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api 신청 합니다

1.개발 가이드에서 API 활용 범위, API 사용 제약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2.검수 방법

반드시 신청하시는 서비스에 API나 SDK가 연동되어 정상적으로 호출이 된 상태만 검수받을 수 있습니다.

  1. 해당 앱의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일반 > 비즈 앱 정보 > 사업자 정보 등록]’ 에서 비즈앱 신청을 해주세요.
  • 알람발생시 카톡으로 전달하는 기능
  • 어플리케이션 ID : 394383
  • Owner 개발자 계정 : qkfkadmleo@naver.com
  • 개발자 본인 인증 완료 여부 : Y
  • 비즈앱 설정 목적
    개발을 하다보면 임계치가 커지는 경우가 생길경우 알람을 발생하도록 했습니다. 임계치가 커질경우 즉각적으로 조치를 취해야 하는데, 가장 제일 유력한 후보가 많이 사용되고 있는 카카오톡입니다. 현재 javascript를 통해 임계치가 초과시 카카오톡으로 메시지 발송테스트까지 완료한 상태이며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친구목록을 조회하는 API와 메시지를 보내는 API의 사용이 필요합니다.
  1. 신청에 사용한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카카오 계정(@kakao)에 메시지로 전달해주세요.

  2. OWNER의 개발자 계정 (email), 앱 이름을 알려주세요.

    • OWNER의 개발자 계정은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팀 관리’ 에서 확인하세요
    • OWNER 개발자 계정 : qkfkadmleo@naver.com
  3. 앱에서의 API를 활용하는 이유/방식을 알려주세요.

  • 비즈앱 설정 목적
    개발을 하다보면 임계치가 커지는 경우가 생길경우 알람을 발생하도록 했습니다. 임계치가 커질경우 즉각적으로 조치를 취해야 하는데, 가장 제일 유력한 후보가 많이 사용되고 있는 카카오톡입니다. 현재 javascript를 통해 임계치가 초과시 카카오톡으로 메시지 발송테스트까지 완료한 상태이며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친구목록을 조회하는 API와 메시지를 보내는 API의 사용이 필요합니다.
  1. 메시지 전송 API가 적용된 서비스를 저희가 직접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는 시점부터 해당 서비스까지 이동하는 순서’를 상세히 알려주세요. (아직 서비스에 반영되지 않았다면, 릴리즈 계획을 알려주세요.)
    • 이미 오픈/운영중인 서비스는 iOS/Android 마켓 링크 혹은 웹 서비스 주소를 알려주세요.
  1. 제작된 웹으로 접속을 한다.
  2. 로그인을 한다.(로그인과 동시에 1차 권한_사용자에 대한 기본 정보 제공동의)
    image
  3. 추가 버튼을 통해 2차 권한 팝업_친구 목록 및 메시지 전송에 대한 동의
    image
  4. 전송 테스트 화면
    image
  1. 테스트가 완료되어 서비스에 적용된(될) '실제 동작 화면 영상 혹은 캡쳐’를 첨부해주세요.
    5번 문의에서 설명이 된 것 같습니다.

3.검수를 마친 후

검수를 마치면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사용자 관리 > 동의항목 > 설정"에서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 접근권한 관리항목을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올려주신 캡쳐화면이나 앱설정을 확인해보니 테스트용으로 만드신 듯합니다.
테스트 목적이라면 검수없이 사용하는데 문제 없으며, 실제 서비스를 할 앱으로 신청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해당 폼은 테스트가 아닌 실제로 사용할 페이지입니다.
하단의 쿼리로 전송한 이유는, 실제 제품에서 해당 쿼리로 DB에 데이터를 Insert하면 위의 알람전달 페이지에서 해당 데이터를 Select하여 나온 값에 대해서 전송하는 시스템이므로 쿼리로 수행을 했습니다.
실제 서비스할 앱이라는게 따로 존재 하는건가요…??

신청하신 앱의 동의항목 설정중 수집 목적을 테스트라고 적으셔서 그렇게 판단했습니다.
실제 사용하실 것이라면 실제 목적으로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복잡하게 적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테스트"로 남겨두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메시지 api는 서비스의 이용자 간의 메시지 전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메시지 전송 순간 로그인된 이용자의 계정으로 발송되며,
메시지를 받는 사람 또한 서비스에 연결이 되어있어야 합니다.(또한, 전송자의 친구이기도 해야합니다.)

사용하려는 목적에 맞는지 검토 부탁드립니다.

동의항목 설정 내용 변경했습니다.
또한 sid.seo 담당자님께서 말씀하신대로 친구로 등록된 사람에게 전송하기 위한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서 입니다.
검수 부탁드립니다.
또한 친구 목록 API 사용신청은 별도로 해야되는건가요??

목적 및 변경해야될 정보 다 수정 했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1. 앱 이름도 테스트로 되어있으니 이것도 변경 부탁드립니다.

  2. 친구/메시지api의 검수 과정에서 보는 것중 하나는 메시지의 전송이 사용자의 인지하에 이뤄지는 가를 보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자동 메시지를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스팸성 메시지 제재 목적)
    임계치에 의한 메시지 전송은 자동 메시지라고 볼수도 있는 사항이라 사용자가 확실히 인지할수 있도록 다시한번 검토 부탁드립니다.

  3. 친구 api는 별도로 신청하실 필요 없습니다.
    위 사항들이 확인되면 같이 권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요청하신 부분에 대해 확인 및 변경 완료 했습니다.

  1. 앱이름 변경 완료.
  2. 사용자 인지하에 이뤄지는 로직 추가.
    메시지 전송에 대한 동의를 받도록 페이지 추가하여 동의를 구하도록 변경했습니다.
    image
    image
    image

위 내용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즈앱 전환, 친구api, 메시지api 모두 완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