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api 신청합니다

1. 개발 가이드에서 API 활용 범위, API 사용 제약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 API 검수 신청을 하기 전의 테스트 단계에서 서비스에 도입하여 충분히 테스트 하신 후, 서비스 오픈 혹은 배포 전에 검수 신청하기를 권합니다.

2. 검수 방법

  1. 해당 앱의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일반 > 비즈 앱 정보 > 사업자 정보 등록]’ 에서 비즈앱 신청을 해주세요.

  2. OWNER의 개발자 계정 (email), 앱 이름을 알려주세요.

    • OWNER의 개발자 계정은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팀 관리’ 에서 확인하세요
      OWNER 계정 : mohagames@mohagames.com
      앱 이름 : 삼국지디펜스
  3. 앱에서의 API를 활용하는 이유/방식을 알려주세요.
    게임내 카카오톡 친구목록 획득
    게임내 하트보내기
    게임 친구초대 발송

  4. 친구 API가 적용된 서비스를 저희가 직접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는 시점부터 해당 서비스까지 이동하는 순서’를 상세히 알려주세요. (아직 서비스에 반영되지 않았다면, 릴리즈 계획을 알려주세요.)

    1. 로그인 요청.
    2. 로그인 성공시 유저 아이디와 프로필만 읽어옴.
    3. 친구정보를 읽어옴.
      • 같은 게임을 하는 친구의 아이디와 프로필을 읽어옴.
      • 게임을 하지 않는 친구의 아이디와 프로필을 읽어옴.
    4. 게임중 친구에게 소모성 아이템을 하루에 한번 보낼 수 있음.
    5. 게임내 게임을 하지 않는 친구에게 30일에 한번 초대를 보낼 수 있음.
  5. 테스트가 완료되어 서비스에 적용된(될) '실제 동작 화면을 캡쳐’해서 첨부해주세요.
    image
    image

3. 검수를 마친 후

검수를 마치면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사용자 관리 > 동의항목 > 설정"에서 “카카오 서비스 내 친구목록” 개인정보 보호항목을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운영정책 제1장 1조에 의해 게임앱은 developers의 open api를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https://developers.kakao.com/policies/support
양해 부탁드립니다.

운영정책을 읽어보니 운영정책 시행일 전에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면 사용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2015년에 출시된 게임입니다.
1.0버전에서 2.0버전으로 교체작업중입니다.

https://game.kakao.com/games/2oQDGevO
카카오 게임즈와 제휴되어있는것은 확인했습니다만,
신청해주신 앱정보는 1주일 전에 등록된 앱입니다.

운영정책상 운영정책 시행일 전 서비스를 하고 있다는 표현은 디벨로퍼스에 등록된 앱을 기준으로 판단합니다.

또한, 신청하신 친구 api와 그와 연관된 메시지 api는 서로 카카오톡 친구이자 서비스 이용자인 친구간의 소셜활동을 지원하는 api입니다.
따라서 친구 초대, 게임을 하지 않는 아이디,프로필 읽기, 초대메시지는 이 api들로 지원할 수 없습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카카오게임즈와 제휴하셔서 사용할 수 있도록 카카오 게임즈 쪽에 문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