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세지 api 사용 신청합니다!

1.개발 가이드에서 API 활용 범위, API 사용 제약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 네 확인했습니다.

2.검수 방법

반드시 신청하시는 서비스에 API나 SDK가 연동되어 정상적으로 호출이 된 상태만 검수받을 수 있습니다.

  1. 해당 앱의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일반 > 비즈 앱 정보 > 사업자 정보 등록]’ 에서 비즈앱 신청을 해주세요.

     완료했습니다.
    
  2. 신청에 사용한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카카오 계정(@kakao)에 메시지로 전달해주세요.

     네 알겠습니다.
    
  3. OWNER의 개발자 계정 (email), 앱 이름을 알려주세요.

    • OWNER의 개발자 계정은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팀 관리’ 에서 확인하세요

       OWNER = eodahee@naver.com
       앱이름 = 삐약
      
  4. 앱에서의 API를 활용하는 이유/방식을 알려주세요.

     - 사내 모바일 사원증을 개발하는데 해당 직원의 근로계약서를 암호화하는 code전송의 목적
     - REST API 호출을 통해 code를 카카오톡으로 전송
    
  5. 메시지 전송 API가 적용된 서비스를 저희가 직접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는 시점부터 해당 서비스까지 이동하는 순서’를 상세히 알려주세요. (아직 서비스에 반영되지 않았다면, 릴리즈 계획을 알려주세요.)

    • 이미 오픈/운영중인 서비스는 iOS/Android 마켓 링크 혹은 웹 서비스 주소를 알려주세요.

       릴리즈 계획 : 내년 1분기 예정
       순서 : 회사입사 -> 근로계약서 작성 -> DID 발급 -> 카카오톡으로 본인에게 암호 code 전송
              -> 암호 code를 통해 근로계약서 암호화해 업로드 -> 삐약 APP을 통해 개인이 code 관리
      
  6. 테스트가 완료되어 서비스에 적용된(될) '실제 동작 화면 영상 혹은 캡쳐’를 첨부해주세요.

    DID메인 DID 정보

3.검수를 마친 후

검수를 마치면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사용자 관리 > 동의항목 > 설정"에서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 접근권한 관리항목을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메시지 전송에 성공한 요청이 보이지 않습니다.
테스트하신 api는 나에게 보내기 api입니다.

메시지 api는 같은 앱에 가입된 카카오톡 친구간에 카카오톡 메시지를 전송하는 api입니다.

4.와 5.에서 설명하신 서비스상으로는 서비스 이용자가 다른 이용자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형태가 아닌
서비스 제공자가 현재 이용자에게 보내는 형태로 보입니다.
'나에게 보내기’api를 사용하면 지금 상태로 별다른 검수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전송하고자 하시는 메시지 내용상 서비스 내에서 공유를 목적으로 가볍게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서
나에게 보내기 보다는 비즈메시지를 검토해보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추천 감사드립니다!

우선은 테스트 목적으로 해커톤에 도전 할 계획이라 친구간 메시지 전송 API를 사용하고자 합니다.

친구간 메세지 전송 API를 사용하기 위해서 '친구 목록 API 검수 신청’이 선행되어야할까요?

메시지 전송 api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친구 api 검수가 선행되어야 하는 것이 맞습니다.
친구/메시지전송 api는 검수과정에서 api사용 목적과 형태를 검사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제한된 환경(팀관리에 등록되어 있는 이용자 간의 친구 목록/메시지 전송 허용)에서 테스트를 필요로 합니다.
보통은 이러한 환경에서 친구 api와 메시지 api를 모두 테스트하고 동시에 검수 신청을 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퍼블릭하게 오픈된 서비스를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닌,
테스트나 지정된 이용자간의 시연을 목적으로 한다면 검수전에도 사용 가능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