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내부 시스템에서 api 사용시 가능여부/비용/범위 등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Loreal Retail IT 유병일이라고 합니다.

Loreal APAC IT에서는 Kakao API를 이용해서 Loreal제품을 사용하는 Shop(미용실, 소매점 등 로레알 제품을 취급하는 곳)을 BI Reporting 시스템의 지도상에 표시하고 보여주고자 합니다.
해외의 경우는 google API를 통해 Shop List와 Shop별 Detail정보를 받아오게 되는데 국내는 Kakao API를 이용하여 동일한 방식으로 데이터를 받아 오고 싶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몇가지 질문을 드리고자 합니다.

  1. 기업 내부 활용(BI reporting System for internal users)을 목적으로 사용 가능한지? 조건이 있다면 무엇인지?
  2. 개발자가 아닌 법인의 ID로 가입 가능한지? 외국인 ID 가입 가능한지?
    (실제 개발은 Loreal의 APAC IT팀에서 하게됩니다.)
  3. 무로료 사용할수 있는 범위와 비용이 charge되는 범위와 방식
    (예를 들어, 로레알은 염색약을 사용하는 미용실의 정보를 BI Report 시스템의 지도에 뿌려주고, 매출 데이터를 엮어서 매출현황등을 시각화하려고 합니다. 대한민국 내 전체 미용실 정보를 다 조회할 수 있는 범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4. 미용실의 평점이나 Review도 함께 추출이 가능한지?
  5. 1회 search에 45의 결과가 return되는데 이 숫자를 늘릴 수 있는지?
  6. API를 통해 조회된 결과를 해외에 위치한 서버에 저장&활용 가능한지?
    (저희 BI시스템은 Hong Kong에 있는 APAC 서버이며, 해외 서버의 특성상, 속도 문제로 데이터 저장/캐슁을 많이 사용합니다. )
    가능 or 조건부 or 불가를 알려주시고 가능하다면 그 사유를 알려주세요.
  7. Kakao가 보유하고 있는 전체 Hairshop 수(연 비용 산출용)
  8. 영어를 사용하는 개발자가 소통할 수 있는 channel이 있는지?

감사합니다.

소속 : Loreal Korea(LOK) Retail IT
직급 : Manager
연락 : 010-8660-0550, byungil.yu@loreal.com
성명 : 유병일

안녕하세요, 해당 문의관련하여 메시지로 답변드렸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