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채널 관리자 api 문의 세번째 문의

위 문의에 이어서 세번째로 문의 드립니다.

답글로 주신 고객파일 준비하기 내용을보자면 등록할 수 있는 필드와 양식은 이미 정해져 있는것으로 보이는데

사용자가 API를 통해서 유저파일을 생성 할때 schema를 직접 지정할 수있게 해준건 무슨 의미가 있나요?
저는 사용자가 원하는 항목을 직접 생성하여 입력 할 수 있게 제공해 주는것으로 이해 했는데
그것이 아니라 기본적으로 제공해 주는것중 선택하여 등록하는것 뿐인가요?

sample

위 API개발 가이드 예시에는 schema 선언 부분에
name => string
age => number
로 선언해 주었습니다.

그런데 고객파일 입력 가이드(https://center-pf.kakao.com/notices/307) 이곳에서는 항목을 영어로 작성해도 된다고 적혀있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저부분은 내가 임의로 원하는 값(cTel, cBrand, cName 등등)을 지정할 수 있고 유저리스트 추가API를 통하여 key 와 value 쌍으로 넘기면 등록이 되는것으로 이해 했습니다.

제가 가이드를 잘못 이해하고 있는것인지 문의 드립니다.

1개의 좋아요

string을 받을 수 있는 column 은 정해져 있는데 가이드에 해당 내용이 빠져있네요.
string value를 사용할 수 있는 key에 대해 정리해서 빠르게 가이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number를 받을 수 있는 column key는 자유롭게 구성하실 수 있으나, string을 받을 수 있는 column key는 관리자센터에 공지된 것처럼 정해진 것만 가능하고, 영어로도 가능합니다.
업데이트 하고 노티 드리도록 할께요.

1개의 좋아요

그렇군요…

최소한 API개발 가이드에 사용할 수 있는 schema 목록이라도
나열되어있었으면 시간낭비가 없었을텐데 여러모로 아쉽게 됬네요.

언급하신 부분만 잘 처리 부탁드립니다.

2개의 좋아요

네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담당부서에 다시 확인해보니, 현재는 문자열을 받을 수 있는 column name은 관리자센터 공지글에 있는 한글명만 가능하다고 해요.
현재는 영문은 지원이 안되는 상태이고, 이게 가능할지는 내부 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개발자님들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안과 가이드 마련해서 업데이트 할테니 기다려주세요.

한글도 괜찮으시면 column name을 한글로 구성해서 업데이트 해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