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세지 api 다시 신청

1.개발 가이드에서 API 활용 범위, API 사용 제약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확인완료하였습니다

2.검수 방법

반드시 신청하시는 서비스에 API나 SDK가 연동되어 정상적으로 호출이 된 상태만 검수받을 수 있습니다.

  1. 해당 앱의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일반 > 비즈 앱 정보 > 사업자 정보 등록]’ 에서 비즈앱 신청을 해주세요.
    신청완료하였습니다

  2. 신청에 사용한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카카오 계정(@kakao)에 메시지로 전달해주세요.

  3. OWNER의 개발자 계정 (email), 앱 이름을 알려주세요.

    • OWNER의 개발자 계정은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팀 관리’ 에서 확인하세요
      jh1982@jhmungu.com /메세지 전달
  4. 앱에서의 API를 활용하는 이유/방식을 알려주세요.
    해당 ERP프로그램에서 로그인 한후 해당 업무에 해당하는 사람들과 고객들에게 메세지를 전송하는 프로그램

  5. 메시지 전송 API가 적용된 서비스를 저희가 직접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는 시점부터 해당 서비스까지 이동하는 순서’를 상세히 알려주세요. (아직 서비스에 반영되지 않았다면, 릴리즈 계획을 알려주세요.)

    • 이미 오픈/운영중인 서비스는 iOS/Android 마켓 링크 혹은 웹 서비스 주소를 알려주세요.
      로그인->기준정보 카카오톡 전송 클릭 담당 인원 선택->카카오톡 전송 으로 전송
  6. 테스트가 완료되어 서비스에 적용된(될) '실제 동작 화면 영상 혹은 캡쳐’를 첨부해주세요.
    20191104_112618

3.검수를 마친 후

검수를 마치면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사용자 관리 > 동의항목 > 설정"에서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 접근권한 관리항목을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pbk4495
사업자 등록과 앱아이디, owner 개발자까지 확인 되었습니다.
신청글을 남겨주신 개발자 계정과 owner 개발자 계정이 상이한데,
아래 사항들에 대한 답변은 owner 개발자 계정으로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앱이름이 '메시지 전달’인데, 기능보다는 메시지전달을 하는 서비스 명을 써주시는 게 좋습니다.
(메시지를 보내게 되면 앱이름이 왼쪽 하단에 보이게 되고, 클릭시 해당 서비스로 이동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메시지를 누구에게 보내게 되고, 메시지를 받은 사용자는 어떤 액션을 취할 수 있는지 좀 더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앱이름을 톡메세지로 수정 하였습니다.
업무상 담당직원에게 메세지를 보낼때 쓰거나 주문이 들어 오면 담당 직원에게 메세지를 보내어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합니다. 메세지를 받은 직원은 배송 처리를 하거나, 해당 업무에 대한 조치를 취하게 됩니다.
빠른 조치 부탁드립니다

@jh1982
해당 메시지는 친구톡/상담톡 상품이 더 적절한 것 같습니다.

오픈 API 메시지는 서비스 사용자간의 메시지를 주고 받으면서 서비스를 활성화 시키는 목적으로 사용 가능한 쿼터가 적용되어 있어서, 한 사용자가 상대방에게 메시지를 계속 보내는 것은 쿼터 제한이 걸릴 수 있습니다.

내부 쿼터 정책이라 정확한 쿼터 정보는 알려드릴 수 없고, 위에 말씀 드린 목적 내에서는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정도는 됩니다.

@jh1982
쿼터에 대한 안내를 드렸는데, 필요하다고 메일 주셔서 일단 메시지 API 권한드립니다.

1개의 좋아요

저희도 위의 회사와 같은 방식으로 카카오톡 메세지 발송기능 구현 기획 중인데요.

한사용자가 여러 상대방에서 메시지를 전송하는게 하루 100건 이 최대라면 쿼터 증설을 통해 좀더 많은 메세지를 보내는게 가능할까요?

쿼터증설은 실서비스 구현 이후 쿼터 초과가 예상될때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