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api 쿼터 문의드립니다

친구 api 쿼터 를 꼭 늘리고 싶습니다.

방법이 있을까요?

@dogeunchoi
친구 API 가 (1) 실제 카카오톡 친구 (2) 해당 서비스앱에 카카오 로그인 한 친구 (3) ‘서비스 내 친구목록’ 정보 제공에 동의한 사용자만 포함됩니다.

위 제약조건을 기반으로 생각했을 때, 일반적인 앱의 경우 특정한 사용자의 카카오톡 친구 중 30명 이상이 동일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제공하시려는 서비스를 통해 한 사용자를 구독하는 케이스가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고 생각됩니다.

현재의 쿼터 기반으로 오픈하시되, 추후 운영중에 실제로 이슈가 발생한다면 저희에게 다시 문의해주시면 내부적인 논의를 통해서 도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채널 (구 플러스친구) 을 이용한 비즈메시지를 통해서 채널을 구독한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전송하는 방식도 있으니 함께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dogeunchoi

메시지 전송이 송신자의 카카오톡 친구로만 제한됩니다.
정보제공 및 접근 권한 동의는 모두 받았다 치더라도, 컨텐츠 발행자의 친구가 아닌 사용자의 uuid 로는 메시지를 전송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사용자의 평균 친구수가 아무리 많아도 몇백명이라고 봤을 때, 발신자 쿼터를 초과하기 힘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확인했습니다. 감사합니다.

2개의 좋아요

@dogeunchoi
저희 내부적으로 다시 논의해봤으나 내부에서 정한 쿼터 기준을 넘는 규칙을 당장 적용해드릴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도입을 고려해보시되, 서비스 오픈 후에 실제로 문제가 빈번하게 발생하면 가능한 선에서 협조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혹은 송수신자 쿼터 제한이 없는 나에게 보내기 API를 이용해보는 것도 고려해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또, 저희는 따로 미팅을 진행하거나 하지는 않고 모든 문의를 devtalk 을 통해서 진행합니다. 문의사항이 더 있다면 비슷한 형태로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큰 도움이 되지 못해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