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api 사용 신청입니다

1.개발 가이드에서 API 활용 범위, API 사용 제약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2.검수 방법

반드시 신청하시는 서비스에 API나 SDK가 연동되어 정상적으로 호출이 된 상태만 검수받을 수 있습니다.

  1. 해당 앱의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일반 > 비즈 앱 정보 > 사업자 정보 등록]’ 에서 비즈앱 신청을 해주세요.

    비즈앱 신청 완료

  2. 신청에 사용한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제휴 계정에게 메시지로 전달해주세요.

    메시지로 첨부완료

  3. OWNER의 개발자 계정 (email), 앱 이름을 알려주세요.

    • OWNER의 개발자 계정은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팀 관리’ 에서 확인하세요

    개발자 계정 : unclefive@naver.com
    앱 이름 : 투어플레이

  4. 앱에서의 API를 활용하는 이유/방식을 알려주세요.

    투어플레이에서 만들어진 이벤트를 사용자의 친구에게 알려주기 위함.

  5. 메시지 전송 API가 적용된 서비스를 저희가 직접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는 시점부터 해당 서비스까지 이동하는 순서’를 상세히 알려주세요. (아직 서비스에 반영되지 않았다면, 릴리즈 계획을 알려주세요.)

    • 이미 오픈/운영중인 서비스는 iOS/Android 마켓 링크 혹은 웹 서비스 주소를 알려주세요.

    아직 서비스에 반영이 되지 않았으며, 카카오로 공유하기를 터치하면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후 TOURPLAY 앱의 사용 권한을 체크합니다. 체크후 앱으로 돌아와 카카오로 공유하기를 누르면 현재 TOURPLAY의 앱에 권한을 승락한 친구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을 보면 우측에 버튼이 있는데 동적으로 메시지를 만들어 사용자의 친구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일단 디폴드 템플릿을 이용했고 '앱에서 보기’를 누르면 투어플레이 앱이 설치가 되어있지 않다면 설치창이 나오고 설치가 되어있다면 '투어플레이’가 실행이 됩니다.

  6. 테스트가 완료되어 서비스에 적용된(될) '실제 동작 화면 영상 혹은 캡쳐’를 첨부해주세요.
    image

3.검수를 마친 후

검수를 마치면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사용자 관리 > 동의항목 > 설정"에서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 접근권한 관리항목을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unclefive
권한드렸습니다.

1개의 좋아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