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 -> 좌표 변환 api 버그 제보

안녕하세요 Daum API를 활용해 서비스 운영중에 이슈사항이 있어 글을 남깁니다.

현재 저희쪽에서는 주소 → 좌표 변환하는 addr2coord api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해당 api에서 결과가 나오지 않는 케이스가 있습니다.

추측하기로는 검색어 파싱 문제인 것 같은데 아래 request sample보시고 확인 부탁 드립니다.

테스트한 주소는 daum지도에서 'gs25대치사랑점’을 검색한 결과의 도로명 주소 값입니다.

  1. 서울 강남구 역삼로77길 7 101호 → 결과 없음

  2. 서울 강남구 역삼로77길 7, 101호 → 결과 없음

  3. 서울 강남구 역삼로77길 7 101호 → 결과 없음

  4. 서울 강남구 역삼로77길 7 가나다라 101호 → 결과 나옴

  5. 서울 강남구 역삼로77길 7가나다라101호 → 결과 나옴

정리하자면 도로명 주소의 건물번호 뒤에 띄어쓰기를 하든 특수문자를 쓰든 다시 숫자가 연결되면 검색결과가 나오지 않습니다.
반면, 건물번호와 다음 숫자 사이에 아무 텍스트라도 입력하면 해당 텍스트 앞까지 해당하는 도로명 주소로 잘 검색이 됩니다.

다음지도에서 검색한 결과 도로명 주소로 request한 부분임에도 검색이 되지 않는 것은 버그인 것 같습니다.
(지도에서는 위의 1,2,3번 검색하면 결과가 잘 나옵니다.)
수정이 가능한 부분인지 검토를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해당 부분은 버그가 아닙니다.
주소 > 좌표 변환은 정확한 주소 포멧에 대해서 좌표로 변환해주는 API 입니다.

지도 서비스에서 해당 주소가 검색되는 부분은,
결과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찾으시는 주소가 없어 유사한 주소를 제공합니다.” 라는 안내가 함께 표출됩니다.
Daum 지도 서비스에서는 주소 검색 결과가 없을 경우 별도의 추가 로직으로 확장검색을 하는 형태라 보시면 됩니다.
이는 현재 주소 > 좌표 변환 API 에서 지원해드리는 범위는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