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api 이용 문의입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페이 API 이용해서 개발하다가 궁금한 사항 문의 드립니다 :slight_smile:

  1. https://developers.kakao.com/docs/restapi/kakaopay-api > ‘결제프로세스’ > ‘PC 웹, 카카오톡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모바일 환경에서의 웹 또는 앱’ 항목에 따르면,
    "응답 바디로 받은 next_redirect_pc_url(결제대기 화면)을 Popup 혹은 Layer 방식으로 직접 띄워줍니다."라고 되어있는데요.
    단순히 next_redirect_pc_url로 redirect하는 것으로도 구현이 가능한데, 반드시 popup이나 layer를 띄워야하는 것으로 강제된 건가요?
    아니면 단순히 redirect하는 것으로 구현해도 이용하는 데 문제가 없는 건가요?
    데모 페이지(https://developers.kakao.com/payment/index#카카오페이)에는 popup이나 layer의 형태가 아닌 것 같아서 문의드립니다.

  2. 현재 카카오페이에서 결제 건에 대한 신용카드 매출 전표를 조회하는 기능은 지원하지 않나요?
    기존의 LG CNS를 통한 카카오페이 간편결제에서는 신용카드 매출 전표 기능이 지원되었었는데, https://developers.kakao.com/docs/restapi/kakaopay-api 여기에는 명시가 안되어있어서, 지원 여부에 대해 궁금합니다.

@anon27415398

카카오페이에 관심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1. redirect 하는 것으로 구현해도 이용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결제 대기 화면"이 Popup 혹은 Layer의 크기에 맞춰서 디자인되어있기 때문에 해당 방법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2. 카드 결제의 경우 매출 전표 혹은 거래명세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가이드는 계약 진행시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하게 문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