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I 호출 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API에 대한 최신 공지는 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외 문의사항은 DevTalk 각 카테고리나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외 자주 발생하는 문의는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및 등록 가능합니다.

︎- AdFit SDK FAQ
︎- AdFit SDK 고객센터 문의
︎- 픽셀&SDK FAQ 1
︎- 픽셀&SDK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 카카오모먼트 오픈API가 아닌 다른 문의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그루비
  • APP 이름(ID):그루비
  • 문의 내용:

안녕하세요 그루비 개발팀 김태훈입니다.
카카오모먼트 > 개인화 메시지 관리 API 호출 쿼터 관련 문의드립니다. (개인화 메시지 관리 | Kakao Developers 개인화 메시지 관리)

우선 저희 서비스내에서 사용하는 API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문의

  1. 각각의 API의 호출 제한 값 확인 부탁드립니다.
  2. 호출 제한 값은 고정적인 값인지 모먼트 측 서버상황에 따라서 변동될수 있는 값인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3. 하나의 광고계정으로 다른 API 호출시 호출수는 독립적으로 계산이 되나요?
  4. 두개의 광고계정으로 같은 API 호출시 호출수는 독립적으로 계산이 되나요?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담당자입니다.
문의하신 부분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1. 각각의 API의 호출 제한 값 확인 부탁드립니다.
    개인화 메시지 단건 발송 요청하기: “광고 계정” 당 초당 5회
    개인화 메시지 다건 발송 요청하기: “광고 계정” 당 초당 5회
    개인화 메시지 발송 상태 조회하기: “광고 계정” 당 제한 없음
    개인화 메시지 이미지 업로드하기: “광고 계정” 당 초당 1회
    또한, 모든 API 의 총합에 대한 호출 수 제한은 “개발자 계정” 당 초당 100회입니다.

  2. 호출 제한 값은 고정적인 값인지 모먼트 측 서버상황에 따라서 변동될수 있는 값인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위의 광고 계정 당 초당 호출 제한은 고정적입니다.

  3. 하나의 광고계정으로 다른 API 호출시 호출수는 독립적으로 계산이 되나요?
    광고 계정에 대한 위의 호출 제한 수에서는 독립적으로 계산되고, 개발자 계정 당 초당 100회 제한 시에는 합산됩니다.

  4. 두개의 광고계정으로 같은 API 호출시 호출수는 독립적으로 계산이 되나요?
    광고 계정에 대한 위의 호출 제한 수에서는 독립적으로 계산되고, 두 광고계정을 사용하는 개발자 계정이 같다면 개발자 계정 당 초당 100회 제한 시에는 합산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