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업자명: 스냅컴퍼니
- APP 이름(ID): 460069
- 문의 내용:
카카오모먼트 api로 가상계좌를 생성하였습니다.
생성된 계좌를 입금을 진행하여 입금액도 출금 되었고 은행에서 거래 완료되었으나, 카카오모먼트의 광고 계정에는 실제 충전이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해당 부분 빠른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해당 부분 빠른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금일 16:52 국민은행 기준으로는 무통장입금 성공하신 내역을 확인했습니다.
그 외 생성된 가상계좌로 입금 시엔 충전이 되지 않았던 걸까요?
말씀하신 성공 내역은 api를 통해 생성한 가상 계좌를 충전 시 모먼트 광고 계정에 충전이 안되는 현상이 발생하여 저희가 실제 카카오모먼트에서는 충전이 되는지 확인하려고 직접 모먼트에서 충전을 테스트한 부분입니다.
그 외 금일 14시 32분 쯤 기업은행으로 가상계좌를 생성 후 14시 34분 쯤 입금하였습니다.
확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부에서 확인해 본 후 추가로 필요한 정보가 있을 경우 여쭤보겠습니다.
그동안 양해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확인 결과 현재 오픈API로 가상 계좌 생성 시, 정상적으로 캐시 충전이 되지 않는 버그가 있어
기 충전하신 내역은 수기 환불 처리 진행 예정입니다.
가상계좌 생성 API로 생성한 계좌 통해서 입금하지 않도록 사용 중단 부탁드리며,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환불 처리 후 다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가상계좌로 입금하셨던 400,000원을 금일 10:30 경 환불 처리 완료했습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안녕하세요.
전달주신 내용 확인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추기로 문의 드리고 싶은 부분이 있습니다.
혹시 오픈 API 로 가상 계좌 생성 시 정상 충전 안되는 버그 수정에 대한 예상 일정이나 저희가 사용 가능한 시점에 대해 확인 가능한지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가상계좌 생성 API 수정 시점은 내부 검토 후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빠른 시일 내엔 수정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어
그 전까진 플랫폼에서 무통장입금 가상계좌 생성 부탁드립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안녕하세요.
가상계좌 생성 API는 사용성 미비로 인해 이 달 내 서비스 중단 예정으로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가상계좌 생성은 ‘모먼트 > 설정 > 광고캐시 관리 > 충전 팝업 > 무통장입금 선택’ 하면
입력한 문자로 발급된 가상 계좌 정보가 전송됩니다.
위 경로로 발급한 후 충전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