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먼트 개인화 메시지 다건 발송 요청하기 API 문의

카카오모먼트 API에 대한 최신 공지는 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외 문의사항은 DevTalk 각 카테고리나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외 자주 발생하는 문의는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및 등록 가능합니다.

︎- AdFit SDK FAQ
︎- AdFit SDK 고객센터 문의
︎- 픽셀&SDK FAQ 1
︎- 픽셀&SDK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 카카오모먼트 오픈API가 아닌 다른 문의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
    그루비
  • APP 이름(ID):
    그루비-운영
  • 문의 내용:
    안녕하세요
    그루비 개발팀 김태훈입니다.

개인화 메시지 다건 발송 요청하기 API를 사용해
10명에게 발송 요청 중 8명에게 실패가 되었습니다.

statusReason에는 INVALID_RECEIVE_USER로 나왔지만 동일한 발송키로 재발송시
성공한것으로 보아서는 유저문제는 아닌것으로 예측됩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광고계정ID : 684836
소재ID : 26895278
RequestID : 20241105-26895278-50d4c604c7f04625a05b

개인화 메시지 발송상태 조회하기 resposne

{
“completed”: true,
“results”: [
{
“messageSerialNumber”: “20241105-26895278-39156”,
“status”: “FAILED”,
“statusReason”: “INVALID_RECEIVE_USER”,
“sendAt”: “2024-11-05 10:32:40”
},
{
“messageSerialNumber”: “20241105-26895278-39157”,
“status”: “SUCCEEDED”,
“statusReason”: “SUCCESS”,
“sendAt”: “2024-11-05 10:32:40”
},
{
“messageSerialNumber”: “20241105-26895278-39158”,
“status”: “FAILED”,
“statusReason”: “INVALID_RECEIVE_USER”,
“sendAt”: “2024-11-05 10:32:40”
},
{
“messageSerialNumber”: “20241105-26895278-39159”,
“status”: “FAILED”,
“statusReason”: “INVALID_RECEIVE_USER”,
“sendAt”: “2024-11-05 10:32:40”
},
{
“messageSerialNumber”: “20241105-26895278-39160”,
“status”: “FAILED”,
“statusReason”: “INVALID_RECEIVE_USER”,
“sendAt”: “2024-11-05 10:32:40”
},
{
“messageSerialNumber”: “20241105-26895278-39161”,
“status”: “SUCCEEDED”,
“statusReason”: “SUCCESS”,
“sendAt”: “2024-11-05 10:32:40”
},
{
“messageSerialNumber”: “20241105-26895278-39162”,
“status”: “FAILED”,
“statusReason”: “INVALID_RECEIVE_USER”,
“sendAt”: “2024-11-05 10:32:40”
},
{
“messageSerialNumber”: “20241105-26895278-39163”,
“status”: “FAILED”,
“statusReason”: “INVALID_RECEIVE_USER”,
“sendAt”: “2024-11-05 10:32:40”
},
{
“messageSerialNumber”: “20241105-26895278-39164”,
“status”: “FAILED”,
“statusReason”: “INVALID_RECEIVE_USER”,
“sendAt”: “2024-11-05 10:32:40”
},
{
“messageSerialNumber”: “20241105-26895278-39165”,
“status”: “FAILED”,
“statusReason”: “INVALID_RECEIVE_USER”,
“sendAt”: “2024-11-05 10:32:40”
}
]
}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운영자입니다.

내부 확인해 본 결과, 발송 실패된 앱유저ID는 가입이 미완료되어 연결이 끊어진 상태의 ID였으며,
가입 미완료 사용자가 되지 않으려면 사용자 정보 가져오기 API 혹은 연결하기 API를 통해 연결상태로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관련 안내 : 이해하기 | Kakao Developers 이해하기

결론적으로, 광고주의 앱유저ID가 유효하지 않아 발송에 실패되었으며
디벨로퍼스 안내 페이지를 참고하시어 유효한 앱유저ID를 확보할 수 있도록 처리 후 발송 시도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실패->성공된 케이스는 연결이 끊어졌다가, 다시 연결이 되어 발송에 성공한 케이스로 보여집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