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 메시지 단건 발송 요청하기 API 에러 문의

카카오모먼트 API에 대한 최신 공지는 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외 문의사항은 DevTalk 각 카테고리나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외 자주 발생하는 문의는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및 등록 가능합니다.

︎- AdFit SDK FAQ
︎- AdFit SDK 고객센터 문의
︎- 픽셀&SDK FAQ 1
︎- 픽셀&SDK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 카카오모먼트 오픈API가 아닌 다른 문의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
    그루비
  • APP 이름(ID):
    그루비-운영
  • 문의 내용:

안녕하세요
그루비 개발팀 김태훈입니다.

2024-10-30 17:00경
총 39,045명에게 개인화 메시지 발송 요청을 하였으며
그중 대다수 건이 API 호출 제한 에러로 발송이 실패 되었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발송 정보
발송시작일시 : 2024-10-30 17:00 경 부터
응답 에러코드 : {“msg”:“API limit has been exceeded.”,“code”:-10}
광고계정ID : 709348
캠페인ID : 1364347
광고그룹ID : 3617390
소재ID : 26850610

스크린샷 2024-10-30 오후 5.43.31

안녕하세요~

개인화 메시지API 단건/다건 발송 API는 초당 5번까지 호출 가능합니다.
초당 5건 이하로 호출 부탁드립니다.

개발 시 API 문서에 나온 정책 확인하여 개발 진행하였고, 해당 내용은 문서에 명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kakaomoment/reference#detail-code

현재 API 구조 상 다건 발송 중 한 건이라도 실패하면 모든 메시지가 fail 처리되고 있어,
fail 건에 대한 단건 요청이 불가피한 사항입니다.

  1. 단건 초당 5회 제한으로는 서비스 운영에 차질이 있습니다. 해당 내용이 정책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점에 대해 확인 후
    내부 사유 공유 및 해당 건에 대한 개선 방안 요청합니다.

  2. 추가적으로 다건 요청의 경우에 TPS 제한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빠른 답변 요청드립니다.

죄송합니다 ㅠㅠ
API 문서에 정책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1. 개선 방안을 내부적으로 검토해보겠습니다.
  2. 다건 요청도 동일하게 초당 5건 제한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