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카오측 에러로 오래 소요되는 것이 아닌 정상적으로 302 리디렉션 되었지만 이후 서비스측 응답이 없는 상황 입니다.
이는 크롬 네트워크 로그에서 직접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 카카오는 redirect_uri로 정상적으로 302 리디렉션 하였지만
- 이후 서비스측에서 http 주소로 다시 301 리디렉션하고 응답이 없는 상황입니다.
https → http 로 이동이 불필요해 보이는데 관련 부분을 점검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네 답변 감사합니다.
해당부분은 염두해두고있는데 이 부분이 카카오로그인만 오래걸리는거에서 이슈가 발생하는것 같습니다.
네이버나 다른 부분은 이슈가 없는데 카카오 로그인만 이슈가 있어서 방화벽이나 뭔가 통신에서 이슈가 있는지 조언이나 어느정도 문제 원인을 찾고 싶습니다.
서비스측 요청은 모두 100 mils 내외로 빠르게 응답되었습니다.
다만, 접근토큰 요청 시 인가코드 파라미터(code)가 전달되지 않아 KOE320 오류가 전달되고 있는점 참고 부탁드리며 접근토큰 요청이 존재하는 것으로 보아 방화벽 이슈는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안녕하세요.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말씀과 같이 마지막 슬래시가 삭제된 것이 원인으로 보입니다.
관련하여 카카오에서 서비스로 리디렉션 시 해당 마지막 문자가 제거되는 것이 확인되여 현재 확인 및 조치중에 있습니다.
관련 조치가 마무리 된 뒤 다시 즉시 피드백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관련 조치가 마무리 되었지만, 내부 사정에 의해 목요일 배포될 예정입니다.
죄송스럽지만 /
로 끝나지 않는 앤드포인트에서도 처리 가능하도록 허용 부탁드립니다.
1개의 좋아요
@jhjsongoku88
조치된 내용이 배포되었습니다.
계획된 내부 배포 일정에 의해 당장 배포가 가능할지 불확실하여 앞서 목요일 배포 예정됨을 안내 드렸는데요
현재 조치된 내용이 배포되었습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