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사업자명: 다이티
- APP 이름(ID): 에이스카운터(NHNDATA) (995241)
- 문의 내용: 개인화 메시지 발송 중 API 허용량 초과 장애가 발생하여 메시지 발송이 안 되고 있어 해당 사항 확인 요청 드립니다.
- 광고계정 : 1300k 개인화메시지 (646707)
- requestId: 20240807-26240691-24451723001810315
API 요청은 1초에 100회까지 호출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고, 메시지 발송 시 1초에 100회 이상 호출하지 않고 있으며 retry 처리를 통해서 장애 발생 시 10초의 지연을 걸고 재호출하고 있으므로 메시지 발송 API 호출 시에 1초에 100회 호출 제한을 초과하도록 호출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카카오측 사업 담당자분과 추가 확인한 사항을 아래에 추가하오니, 해당 내용 포함하여 검토 및 정확한 정책 변경 사항에 대한 피드백 부탁 드립니다.
(현재 다량의 개인화 메시지 발송이 불가하여 서비스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긴급으로 확인 부탁 드립니다)
카카오 사업 담당자 확인 내용
추가 전달 사항
우선 현재 저희 측에서 메시지 발송 시 이미 다량 발송 API로 전송하고 있음을 참고 부탁 드립니다.
이번 장애가 발생한 개인화 메시지 발송 모수는 약 3만건으로 광고계정 단위로 초당 1회씩만 호출이 가능하다면
다량 발송으로 보낼지라도 초당 100건씩 300회로 나눠 다건 발송을 해야 하는데 메시지 발송 시에만 단순 계산으로 약 5분이 소요되며 발송 정보를 구성하고 발송 결과를 확인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 등을 고려하면 약 10분 내외로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해당 메시지 발송 모수는 특정 제품, 연령대로 세그먼트하여 보낸 메시지임에도, 이정도 시간이 소요되면 조금 더 크게 세그먼트를 잡으면 발송하는 데만 20분 이상 소요되는 상황이 예상되고, 고객이 발송을 원하는 시간을 세팅하게 되는데 해당 시간보다 20-30분 후에 메시지가 발송되는 것에 대해서 카카오 측에서 고려를 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검토에 참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