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먼트 개인화 메시지 단건발송 요청하기 API 문의 드립니다

카카오모먼트 API에 대한 최신 공지는 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외 문의사항은 DevTalk 각 카테고리나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외 자주 발생하는 문의는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및 등록 가능합니다.

︎- AdFit SDK FAQ
︎- AdFit SDK 고객센터 문의
︎- 픽셀&SDK FAQ 1
︎- 픽셀&SDK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 카카오모먼트 오픈API가 아닌 다른 문의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그루비
  • APP 이름(ID):그루비
  • 문의 내용:

안녕하세요
개인화 메시지 단건 발송 API 호출 에러 확인 부탁드립니다.

messageSerialNumber : 20240610-25818088-722254345

스크린샷 2024-06-10 오후 5.53.47

안녕하세요 @javadeveloper

개인화 메시지 소재 25818088 내 변수항목을 포함하지 않아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25818088 소재 내 “user_name1” 변수항목을 셋팅한 후 변수값을 포함하여 발송 요청 하시면 됩니다.

첨부된 이미지처럼 변수항목을 포함하신 후에도 동일에러가 발생하면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moment
안녕하세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고객이름 변수항목을 포함하지 않아서 발생한 에러 확인했습니다.

다만 궁금한점은 상품이름 ${product_name1} 같은 경우에는 소재에 변수항목을 포함하지 않아도
발송 요청시 variables에 같이 전송해도 발송 성공처리 되는것 확인했습니다.

  1. 고객이름에서만 변수항목을 소재에 포함해야하는 이유가 있나요?
  2. 고객이름과같이 variables 포함시 소재에 무조건 포함되어야하는 개인화 변수들을 알수 있을까요?

@moment
추가로 소재에 변수항목 포함해도 발송이 안되는 케이스를 발견했습니다.
짐작하건데 개인화 변수에 텍스트를 추가했을때 문제가 생기는것 같습니다.

@javadeveloper
안녕하세요. 혹시 이미지에 첨부한 소재들을 모두 삭제하셨나요?
소재가 조회되지 않아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moment
안녕하세요

소재가 지워져서
위 에러 나는 케이스 다시 보내드립니다.

소재번호 25857621
소재에 필요한 변수값 모두 전송

@javadeveloper

안녕하세요.

소재번호 25857621 확인 결과 소재 내 공백으로 보이지만, /b 특수문자가 복사-붙여넣기 과정에서 포함되었고
해당 특수문자로 인해 메시지 발송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허용하지 않는 특수문자가 소재에 포함되어 있는 경우 소재 등록 자체가 되지 않도록 밸리데이션을 적용하겠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그 전까지는 신규 소재를 등록하여 테스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moment
확인 감사드립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