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먼트 API에 대한 최신 공지는 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 및 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외 문의사항은 DevTalk 각 카테고리나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외 자주 발생하는 문의는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및 등록 가능합니다.
︎- AdFit SDK FAQ
︎- AdFit SDK 고객센터 문의
︎- 픽셀&SDK FAQ 1
︎- 픽셀&SDK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 카카오모먼트 오픈API가 아닌 다른 문의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그루비
- APP 이름(ID):그루비
- 문의 내용:
안녕하세요
개인화 메시지 단건 발송 API 호출 에러 확인 부탁드립니다.
messageSerialNumber : 20240610-25818088-722254345
안녕하세요 @javadeveloper
개인화 메시지 소재 25818088 내 변수항목을 포함하지 않아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25818088 소재 내 “user_name1” 변수항목을 셋팅한 후 변수값을 포함하여 발송 요청 하시면 됩니다.
첨부된 이미지처럼 변수항목을 포함하신 후에도 동일에러가 발생하면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moment
안녕하세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고객이름 변수항목을 포함하지 않아서 발생한 에러 확인했습니다.
다만 궁금한점은 상품이름 ${product_name1} 같은 경우에는 소재에 변수항목을 포함하지 않아도
발송 요청시 variables에 같이 전송해도 발송 성공처리 되는것 확인했습니다.
- 고객이름에서만 변수항목을 소재에 포함해야하는 이유가 있나요?
- 고객이름과같이 variables 포함시 소재에 무조건 포함되어야하는 개인화 변수들을 알수 있을까요?
@moment
추가로 소재에 변수항목 포함해도 발송이 안되는 케이스를 발견했습니다.
짐작하건데 개인화 변수에 텍스트를 추가했을때 문제가 생기는것 같습니다.
@javadeveloper
안녕하세요. 혹시 이미지에 첨부한 소재들을 모두 삭제하셨나요?
소재가 조회되지 않아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moment
안녕하세요
소재가 지워져서
위 에러 나는 케이스 다시 보내드립니다.
소재번호 25857621
소재에 필요한 변수값 모두 전송
@javadeveloper
안녕하세요.
소재번호 25857621 확인 결과 소재 내 공백으로 보이지만, /b 특수문자가 복사-붙여넣기 과정에서 포함되었고
해당 특수문자로 인해 메시지 발송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허용하지 않는 특수문자가 소재에 포함되어 있는 경우 소재 등록 자체가 되지 않도록 밸리데이션을 적용하겠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그 전까지는 신규 소재를 등록하여 테스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