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api 관련 질문

  1. 저희쪽 DB에서 일정 API 보내고 그걸 카카오톡에서 받아서 고개한테 작업 D-1 일에 알림톡 발송이 가능한가요?
  2. 고객이 카카오톡 채널로 특정메세지를 보내면 저희쪽 DB에서 API 받아서 연동할 수 있나요?
  3. 상품이 없어도 API로 정기결제 서비스 결제하게 할 수 있나요?
    4.고객이 상품을 결제했을 때 API를 받아서 저희 WEB에 알람을 때리게 할 수 있나요?
  1. 저희쪽 DB에서 일정 API 보내고 그걸 카카오톡에서 받아서 고개한테 작업 D-1 일에 알림톡 발송이 가능한가요?

운영하시는 서비스 스케쥴러 시스템에서 특정 시간에 알림톡 발송하시면 됩니다.

2 고객이 카카오톡 채널로 특정메세지를 보내면 저희쪽 DB에서 API 받아서 연동할 수 있나요?

채널 상담 내역을 시스템과 연동하는 상담톡 기능이 있습니다.

다만 알림톡, 상담톡 시스템 연동은 디벨로퍼스에서 제공하는 기능이 아니고 아래 안내와 같이 딜러사를 통해 시스템 구축하셔야합니다. 알림톡 딜러사 또는 비즈메시지 고객센터에 문의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알림톡/친구톡/상담톡 https://business.kakao.com/info/bizmessage/


  1. 상품이 없어도 API로 정기결제 서비스 결제하게 할 수 있나요?

해당 서비스 역시 디벨로퍼스에서 제공하고 있지는 않고 카카오 페이 정기 결제 API 가 적합해보입니다.

https://developers.kakaopay.com/docs/payment/online/subscription

카카오 페이 개발자 포럼도 별도로 있으니 문의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https://developers.kakaopay.com/forum/


4.고객이 상품을 결제했을 때 API를 받아서 저희 WEB에 알람을 때리게 할 수 있나요?

이 역시, 카카오 페이에서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더 많은 제휴를 하고자 하신다면 아래 카카오 페이 제휴 사이트를 이용해주세요.

https://with.kakao.com/p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