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먼트 소재 상세 가져오기 API 관련 문의

카카오모먼트 API에 대한 최신 공지는 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외 문의사항은 DevTalk 각 카테고리나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외 자주 발생하는 문의는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및 등록 가능합니다.

︎- AdFit SDK FAQ
︎- AdFit SDK 고객센터 문의
︎- 픽셀&SDK FAQ 1
︎- 픽셀&SDK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 카카오모먼트 오픈API가 아닌 다른 문의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
  • APP 이름(ID):
  • 문의 내용: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소재 상세 가져오기 API 호출 중 다음과 같은 응답을 받았습니다.

{
“msg”: “KakaoMomentException - 33122/잘못된 랜딩 타입 입니다.”,
“code”: -813,
“extras”: {
“detailCode”: 33122,
“detailMsg”: “잘못된 랜딩 타입 입니다.”
}
}

토큰,광고계정id,소재id 모두 유효한 값인데 에러가 발생해서요.
혹시 다음과 같은 에러가 어떤 설정으로 인해 발생하는 건지 알 수 있을까요?
소재 자체를 잘못 생성해서 발생하는 오류인지 API 호출 과정에서 발생한 오류인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모먼트 Open API 담당자입니다.

카카오모먼트 > 광고 만들기: 소재 공통
소재 보기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kakaomoment/creatives#get

위 API 스펙으로 요청주신건가요?

에러 응답 받으신
Request 예제를 추가로 알려주시면, 빠르게 확인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네 맞습니다. 해당 api 스펙으로 요청했습니다.

지난 2월에 질문 드린 건이라 여전히 해당 응답을 줄 지는 미지수이나, 에러 응답 받은 Request 전달드립니다.
에러 발생 당시 광고계정 소유주 측으로부터 카카오모먼트 대시보드에서 해당 광고계정, 소재 모두 존재하는 것은 확인 했습니다.

https://apis.moment.kakao.com/openapi/v4/creatives/12299691
광고계정 id: 141654

그 외에도 다음 동일 캠페인 아래에 존재하는 소재들에 대해서도 동일 에러가 발생했었습니다.

  • creative_id : 12299692, 12305089, 12337439, 12401154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공유해주신 소재를 확인해보니, 모두 지원 종료된 ‘샾탭’ 랜딩 유형을 설정한 소재입니다.
샾탭은 2021년 8월 3일 기준으로 지원 중단하여, 소재 조회 시 지원하지 않는 랜딩유형이라고 에러를 반환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소재를 잘못 생성하였거나, API 호출 과정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 것으로 답변드립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실 경우 말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