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문서에서 카카오톡 메시지, 메시지 API 검수 신청 방법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 API 검수 신청을 하기 전의 테스트 단계에서 서비스에 도입하여 충분히 테스트 하신 후, 서비스 오픈 혹은 배포 전에 검수 신청하기해주시기 바랍니다.
- 테스트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에대해서는 [faq] 친구 목록 api, 메시지 전송 api를 연동하는 과정에서 자주 겪는 에러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2.검수 방법
반드시 신청하시는 서비스에 API나 SDK가 연동되어 정상적으로 호출이 된 상태만 검수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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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앱의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일반 > 비즈 앱 정보 > 사업자 정보 등록]’ 에서 비즈앱 신청을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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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에 사용한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카카오 계정(@kakao)에 메시지로 전달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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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WNER의 개발자 계정 (email), 앱 ID를 알려주세요.
- OWNER의 개발자 계정은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팀 관리’ 에서 확인하세요
OWNER 계정 : dreamsupport1205@naver.com
앱 ID: 1030361
- 앱에서의 API를 활용하는 이유/방식을 알려주세요.
- 친구 api를 함께 사용하실 계획이라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기존에 고객과 소통을 SMS로 진행해 오고 있었습니다만 중요 메세지를 잘 확인 안 하시는 경우가 생겨 중요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메세지 API, 친구 API를 사용하려고 합니다.
- 메시지 전송 API가 적용된 서비스를 저희가 직접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는 시점부터 해당 서비스까지 이동하는 순서’를 상세히 알려주세요.
-[누가 어떻게 로그인을 하는지]
알림을 제공받는 고객이 방문하셨을 때 카운터 안내원분과 함께 진행
_-[어떤 동작으로 친구 목록을 확인하는지]_
REST API를 통해 refresh_token을 발급 받고 refresh_token을 통해 access_token을 발급, 친구 API를 통해 확인
_-[어떤 동작으로 메시지를 전송하는지]_
- 이미 오픈/운영중인 서비스는 iOS/Android 마켓 링크 혹은 웹 서비스 주소를 알려주세요.
아직 테스트 중입니다. 기존 RPA 시스템과 연동하여 사용할 예정이며 중요 알람이 필요한 로직을 타게 될 경우 친구 API를 통해 중요 메세지 전송하게 하려고 합니다
- 테스트가 완료되어 서비스에 적용된(될) '실제 동작 화면 영상 혹은 캡쳐’를 첨부해주세요.
3.검수를 마친 후
검수를 마치면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사용자 관리 > 동의항목 > 설정"에서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 접근권한 관리항목을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쿼터 제한에 대해 알고 있습니다. 기존 알람은 SMS로 발송하며 중요한 내용만 발송 예정이라 발송량이 많지 않습니다. 기업의 플러스 친구 채널 개설 심사 중이라 실시간 문의는 그쪽에서 담당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