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카오싱크 도입 완료되어 파일 수동 업로드를 통한 카카오플친 타겟 메세지 발송하고자 합니다. (api 연동 전)
파일 업로드를 위해 아래 두가지 사항 문의드리오니, 확인해주시면 감사드립니다.
- 앱유저아이디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는지? 아래 url 확인 시에 싱크 도입시 생성되는 정보라고 하는데 카카오쪽에서 가지고 있는 정보인지 아니면 싱크 회원 가입과 동시에 저희 쪽으로 넘어오는 정보인지?
https://center-pf.kakao.com/notices/307
- 아래와 같이 싱크회원 가입시에 마케팅 수신 선택 동의한 사람에게만 메세지 발송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관련해서 필터링을 진행해야할 것 같은데, 해당 마케팅 수신 동의 db는 카카오쪽에서 가지고 있는 것인지 아니면 싱크 도입 후 저희쪽으로 넘어오는 정보가 별도로 있는 것일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1. 회원번호(Service User ID 또는 앱유저아이디):
회원번호(Service User ID 또는 앱유저아이디)는 서비스측의 카카오 로그인 과정에서 획득가능한 정보로 사용자 정보 가져오기 API에서 전달되는 id 값 입니다.
사용자 정보 가져오기 API는 최소 1회 이상 호출되어야 사용자와 서비스의 연결 상태가 유지되기 때문에 서비스측 회원 가입 과정 중 사용하고 있으며 이미 획득하고 계시는 정보 입니다.
즉, 회원 가입과 동시에 전달되는 정보라 볼 수 있습니다.
2. 동일한 마케팅 수신 동의 항목이 2개 존재 합니다:
[선택] 제주항공의 광고와 마케팅 메시지를 카카오톡으로 받습니다.
동일한 약관 내용이 두번 노출되고 있습니다.
하나는 서비스측에서 직접 작성한 약관이고 가장 하단에 표시되는 항목은 대표 채널설정에 의해 자동으로 표시되는 항목입니다.
우선, 사용자에게 혼란을 줄 수 있는 약관을 서비스 약관에 등록하신 이유가 어떻게 되시는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또한, 마케팅 메시지 발송은 이들 약관들 중 어떤 약관에 동의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것인지도 말씀 부탁드립니다.
1. 1157931668:
네, 맞습니다. 해당 숫자가 회원번호 입니다.
2. 간편가입 서비스:
간편 가입은 서비스측 이용약관을 카카오 로그인 동의 화면에 포함시킬 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즉, 이러한 니즈가 없으시다면 활성화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선택] 제주항공의 광고와 마케팅 메시지를 카카오톡으로 받습니다.
앞서 첨부 이미지 하단에 표시되는 선택 동의 항목은 대표 채널 설정만 하시면 표시 되며, 간편가입 기능과는 무관 합니다.
따라서, 간편가입 기능 활성화 니즈가 없으시다면 이를 비활성화 하시면 되며 이 기능을 비활성화 하시더라도 대표 채널로 설정한 채널 선택 동의 항목은 영향없이 정상 표시 됩니다.
3. 채널 추가 사용자에게 메시지 보내기:
사용자의 회원 번호를 기준으로 고객파일 업로드 하시면 카카오 로그인 과정 중 채널과 연결된 사용자만 등록됩니다. 이를 대상으로 메시지를 보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한가지만 더 여쭙겠습니다.
API 외에 말씀주신 사용자의 회원번호를 일괄 내려받을 수 있는 기능이 카카오 플랫폼 내에 있을까요?
만약에 있다면 수기로 저희 고객db 매핑하기가 더욱 수월할 듯 하여 문의드립니다.
사용자 목록 가져오기를 통해 서비스와 연결된 회원번호를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REST API | Kakao Developers REST API - 사용자 목록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