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로그인 api 관련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오늘 발견했는데 카카오 싱크를 작동하면 디바이스에서 카카오톡으로 넘어가지 않고 카카오톡 아이디/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몇일전까지만 해도 잘 작동했었습니다. 무엇이 문제일까요? 당연하지만 타 디바이스에선 잘 작동하고 해당 디바이스에는 카카오톡이 설치되어있습니다.

테스트 방법
앱 설치 → 임대인/임차인 유형 선택 → “카카오톡으로 세입자 시작” 버튼 클릭 → 카카오톡 앱이 뜨지 않음.

문제발생 디바이스
iOS 17.2.1 / 카카오톡 10.4.6

테스트 영상
https://youtube.com/shorts/OYqLaEcWWuc?feature=share

iOS 17.0.1 / 카카오톡 10.4.5
iOS 17.2.1 / 카카오톡 10.4.6
iOS 17.0.1 / 카카오톡 10.4.6
iOS 17.2.1 / 카카오톡 10.4.5

모두 카카오톡으로 정상 로그인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테스트 하신 기기 종속적 문제로 판단되며
일반적으로 카카오톡 최초 실행 시, 실행 여부를 물어보는 Confirm 메시지에서 취소를 선택한경우 이후, 표시 안되기도 하지만
어떤 원인으로 실행안되는지는 해당 기기 설정 문제라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1) 다른 기기로도 테스트 해보시겠어요?
(2) 아마도 앱에서 카카오톡 실행 못하는 상황으로 추정됩니다. (실행 권한등의 이유로)

아래 순서로 실행 해보시며 정상 작동 체크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도1. 사파리 브라우저 캐시삭제
시도2. 자리톡 앱 재설치
시도3. 설정 > 일반 >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 > 재설정 > 모든 설정 재설정

회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기기에서는 정상작동을 확인했습니다만 테스트 기기가 다양하지 못해 특정 디바이스 문제인지 환경 문제인지 확인하기 위해 문의 드렸습니다.

말씀해주신 방법 중 1번 사파리 브라우저 캐시삭제 후 정상작동을 확인했습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