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API 제공 종료 관련 문의사항

문의 시, 사용하시는 개발환경과 디벨로퍼스 앱ID를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레진코믹스 담당자입니다.
금일 카카오페이 API제공 종료 안내 메일을 수신하였는데요.

(구)카카오페이 APi 제공 종료 관련 안내를 받았습니다.
단, 기존 업체의 경우 (구)카카오페이 API를 유지할 수 있다는 내용이 있는데요.

레진코믹스의 경우 기존 업체로 인지하면 되는지 문의 드립니다.

1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네 맞습니다.
API를 이미 사용하시고 있는 경우 계속 정상 이용 가능하십니다.

기존 API 사용하시더라도 신규 카카오페이 온라인결제 API로 이관하실 수 있으며 이관 시, 필요한 기술지원을 드리고 있습니다.
구 API 및 신규 API 이관과 관련 문의는 카카오페이 디벨로퍼스 포럼 을 이용 부탁드립니다.

1개의 좋아요

카카오페이API 종료에 대한 안내를 받았는데요
기존 카카오페이 api 사용자는 반드시 온라인결제 api로 반드시 이관해야하는건가요?
계속 기존대로 사용해도 되는건가요?

@sm365

안녕하세요.
이미 사용 중이시라면 기존 API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규 카카오페이 온라인결제 API로 이관하실 수 있으며 이관 시, 필요한 기술지원을 드리고 있는점 참고 부탁드리며
구 API 및 신규 API 기술지원은 카카오페이 디벨로퍼스 포럼에서 통합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나 더 여쭐께요
기존 api 사용중인데,
저희 업체에 대한 기존 api 사용이 허용된 것이죠?
저희가 24년 2월 이후 신규 고객을 유치하여 해당 홈페이지에 카카오페이 api 적용 한다면,
역시 기존 api 사용해도 된다는게 맞는거죠?

예시) 고객 홈페이지 적용되는 api : https://kapi.kakao.com/v1/payment/ready

안녕하세요 카카오페이 온라인결제 입니다.

기존 api를 사용하고 계신 가맹점의 경우 계속하여 기존과 동일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 api와 신규 api는 사용되는 키 값이 달라 처음 연동 시 앱키 발급 안내가 상이한데요, 새롭게 카카오페이 가맹계약이 진행되는 가맹점의 경우 신규 api로 안내가 되고 있습니다.
보다 정확한 내용은 가맹점 정보 및 연동 형태 (호스팅/직연동 등)등의 정보와 함께 카카오페이 온라인지원 그룹메일 kakaopay_pg@kakaopaycorp.com 으로 문의 주시면 연동 현황에 맞추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