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먼트 API에 대한 최신 공지는 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 및 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외 문의사항은 DevTalk 각 카테고리나 FAQ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외 자주 발생하는 문의는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및 등록 가능합니다.
︎- AdFit SDK FAQ
︎- AdFit SDK 고객센터 문의
︎- 픽셀&SDK FAQ 1
︎- 픽셀&SDK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 카카오모먼트 오픈API가 아닌 다른 문의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msg":"KakaoMomentException","code":-813,"extras":{"detailCode":75706,"detailMsg":"발송요청 값에 금칙어가 포함되어있습니다."}}
moment
11월 15, 2023, 10:21오전
2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API 운영자입니다.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
에러 응답 받으신 발송 요청건의
requestId와 messageSerialNumber 전달 부탁드립니다.
추가로
발송 요청하신 메시지의 소재 번호(ID)와
변수를 사용하셨다면, 변수(variables) 값도 전달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API 운영자입니다.
별도로 금칙어 리스트 문서나 조회 API를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전달주신 변수값 중 '등신’이라는 키워드가 금칙어에 포함되어 있었으며,
맥락상 '액자 등신’은 금칙어로 보기 어려워 등록 가능하도록 처리하였습니다.
다시 한 번 메시지 발송 요청을 하시면 발송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아래 링크는 product_name 변수에 넣은 상품명 리스트입니다. 해당 요청은 실패했지만, '등신’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금칙어가 포함되어 있다면 api 전체 실패가 아닌 부분실패가 되었으면 좋겠고, 그게 어렵다면 금칙어 리스트라도 제공해주시면 요청하는쪽에서 제외해서 요청할 수 있을것 같은데 어려울까요?
https://justpaste.it/ddnsw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API 운영자입니다.
모먼트 동보 메시지의 경우
메시지 소재 등록시, 금칙어 여부 확인이 가능한데요.
모먼트 개인화 메시지의 경우
변수 포함 소재 발송 프로세스에서 금칙어 여부가 판단되서 발생된 문제입니다.
일단
다건 발송시 부분실패 기능은 추후 고려해보겠습니다.
(당장 개발은 쉽지 않습니다.)
또한 금칙어 리스트는
카카오 내부 코어에서 관리되고 상시 수정 업데이트가 됨으로 파트너 대상 공유는 쉽지 않은 상태입니다.
차선의 방법으로
다건 발송 대신, 단건 발송 방식으로 요청을 주시면
발송 요청 건별로 성공/실패 여부를 확인하시고 대응이 가능하실걸로 판단됩니다.
(단건, 다건 발송 가능 TPS는 100입니다.)
내부에서도 다건 발송 부분 실패 여부 검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API 운영자입니다.
추가로 확인해본 결과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인터넷등급서비스 SafeNet(http://www.safenet.ne.kr/dstandard.do )
기준으로 금칙어 관리되고 있다고 합니다.
위 가이드 한번 참고해보시면 좋을것 같아서 추가 답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옙 감사합니다. 부분실패 기능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선 단건발송으로 처리하겠습니다
moment
11월 20, 2023, 8:58오전
10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API 운영자입니다.
개인화 메시지 다건 발송시, 부분 실패 처리 기능은
추후 API 버전 업데이트시 검토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