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메시지 API 신청합니다

1.문서에서 카카오톡 메시지, 메시지 API 검수 신청 방법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2.검수 방법

반드시 신청하시는 서비스에 API나 SDK가 연동되어 정상적으로 호출이 된 상태만 검수받을 수 있습니다.

  1. 해당 앱의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일반 > 비즈 앱 정보 > 사업자 정보 등록]’ 에서 비즈앱 신청을 해주세요.
    → 완료 했습니다.

  2. 신청에 사용한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카카오 계정(@kakao)에 메시지로 전달해주세요.
    → 메시지로 전달드리겠습니다.

  3. OWNER의 개발자 계정 (email), 앱 ID를 알려주세요.

    • OWNER의 개발자 계정은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팀 관리’ 에서 확인하세요
      → 앱아이디: 947180(테스트) , 900573(운영)
      OWNER: cm******@naver.com
  4. 앱에서의 API를 활용하는 이유/방식을 알려주세요.

    • 친구 api를 함께 사용하실 계획이라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예약한 골프정보로 팀원 초대(카카오에서 프로필 이미지, 닉네임 가지고 오기)
      → 팀원으로 친구 초대할때 초대할수 있는 인원 제한이 있기 때문에 여러명에게 링크를 보낼 수 있는 공유하기API 활용은 힘듭니다.
  5. 메시지 전송 API가 적용된 서비스를 저희가 직접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는 시점부터 해당 서비스까지 이동하는 순서’를 상세히 알려주세요.
    _-[누가 어떻게 로그인을 하는지]_제휴골프장 예약자가 알림톡을 통해 서비스 페이지로 진입
    _-[어떤 동작으로 친구 목록을 확인하는지]_예약골프장 팀원으로 추가 위하여 친구 목록 확인
    _-[어떤 동작으로 메시지를 전송하는지]_팀원으로 선택한 친구에게 골프장 관련 내용 메시지 전송

    • 이미 오픈/운영중인 서비스는 iOS/Android 마켓 링크 혹은 웹 서비스 주소를 알려주세요.
  6. 테스트가 완료되어 서비스에 적용된(될) '실제 동작 화면 영상 혹은 캡쳐’를 첨부해주세요.
    → 아직 개발이 완료되지 않아서 문서로 대신하겠습니다!



3.검수를 마친 후

검수를 마치면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사용자 관리 > 동의항목 > 설정"에서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 접근권한 관리항목을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안녕하세요.

앱: 900573
친구/메시지 API 권한 부여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947180(테스트) 테스트 앱도 함께 신청했는데요!
테스트 앱도 API 사용 승인 부탁드립니다!

테스트 앱은 원본 앱의 권한이 자동으로 동기화 됩니다.
따라서, 별도 권한 처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앱의 팀 멤버만 사용 가능하기에 권한이 부여 되어도 팀 멤버만 API 사용 가능한 제한은 그대로 적용됩니다.

아 넵 그렇군요! 근데 그러면 친구 불러오기 했을때 팀원 뿐 아니라 전체 친구를 불러와야 되지 않나요 ㅠ 지금은 팀원만 불러오고 있어서요

친구 정보 제공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서비스에 연결된 사용자의 친구만 제공됩니다.
즉, 카카오톡의 친구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친구 정보 제공 조건
1. 친구가 앱과 연결된 상태일 것
2. 친구가 앱 연결 시 [카카오 서비스 내 친구 목록 제공] 동의 항목에 동의한 상태일 것
3. 친구가 숨김 또는 차단 친구가 아닐 것
4. 친구의 프로필 공개 설정이 공개 상태일 것
5. (친구 API 사용 권한이 없는 경우) 앱의 팀원일 것
메시지 발송자는 아래 조건 추가 필요
1. 발송자는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 동의 항목 동의한 상태일 것

위 내용 인지하고 계실까요?

그러면 앱과 연결되지 않은 친구에서 메시지를 보내려면 공유하기 이용하는 방법밖에 없나요?

네, 아쉽지만 공유하기 기능만 가능합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친구/메시지API 권한 필요 여부를 다시 확인 부탁드립니다.
사용하지 않으시는 경우 회수됩니다.

네 검토해보겠습니다. 죄송한데 혹시 공유하기 기능 사용시 공유한 친구정보라던지, 몇명한테 정보를 보냈는지 콜백 받을수 있는게 있나요? 아니면 공유할 인원을 제한할수 있는 기능이 있나요

아쉽지만, 공유 인원을 제한할 수는 없으며 수신자 정보도 제공 받을 수 없습니다.

몇명에게 공유되었는지는 카카오톡 공유 전송 성공 알림 기능을 통해 성공 여부를 콜백 받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