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api 승인 신청합니다

문의 시, 디벨로퍼스 앱ID를 알려주세요.

친구 api와 피커, 메시지 api 사용을 위한 체크 리스트 ( 친구 api와 피커, 메시지 api 사용을 위한 체크 리스트 ) 먼저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개인 웹페이지를 제작중인 학생입니다. 현재 해당 애플리케이션의 팀원에게 메시지 보내기와 본인에게 메시지 보내기 테스트를 완료하였습니다. 팀원 외 카카오톡 서비스에서 친구로 등록된 사용자에게도 메시지를 보내는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api사용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개발자 계정(email) : dreampilot920@naver.com
앱 ID : 977049

제가 제작한 웹사이트는 글을 포스팅하는 사이트로 글이 올라왔을 때 글쓴이의 구독자에 한해서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내서 글이 올라왔음을 알려주려고 합니다.
api사용이 허가되면 일부 친구의 uuid를 가져와서
url= “https://kapi.kakao.com/v1/api/talk/friends/message/default/send
header = {“Authorization”: 'Bearer ’ + tokens[“access_token”]}
data={
‘receiver_uuids’: ‘[“{}”]’.format(uuid_value),
“template_object”: json.dumps({
“object_type”:“text”,
“text”:“새로운 소식”,
“link”:{
“web_url” : “http://127.0.0.1:5000”,
“mobile_web_url” : “http://127.0.0.1:5000
},
“button_title”: “글 보러 가기”
})
}
아래의 코드에서 'receiver_uuids’에 입력할 예정입니다.


혹시 놓친 부분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친구/메시지 API는 앱내 이용자간 소셜활동을 위해 제공합니다.

아래 FAQ 참고하시어 양식에 맞게 신청 부탁드립니다.

친구 api, 메시지 api 사용을 위한 체크 리스트 6
이해하기 | Kakao Developers 이해하기
카카오톡 메시지 API 사용 신청/통과 방법

1개의 좋아요

1.혹시 팀원을 제외한 친구들에게 메시지를 보내기 위해서는 제가 만드는 사이트에 카카오 로그인을 해야 하는 것인가요?

  1. 친구 api를 검수받으려고 하는데,
  2. 친구 API가 적용된 서비스를 저희가 직접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는 시점부터 해당 서비스까지 이동하는 순서’를 상세히 알려주세요.
    2.- [누가 어떻게 로그인 하는지]*
    3.- [어떤 동작에 의해 친구 목록을 확인하는지]*

위에서 언급하는 친구 목록을 확인하지 않고 단지 친구의 UUID를 이용해서 메시지를 보내기만 한다면 코드에서 UUID가져오는 부분과 콘솔에서 출력된 결과만을 캡쳐해서 보여드려도 되나요?

친구/메시지 API는 앱내 이용자간 소셜활동을 위해 제공합니다.

1:
메시지 수발신을 위한 모든 사용자는 서비스에 카카오 로그인하여 앱과 연결된 상태여야만 합니다.

2:
UUID는 친구목록 가져오기를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목록을 확인하지 않고 UUID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메시지 발송은 사용 목적에 따라 콘솔 로그로 증적 가능 하시지만, 위 친구 정보 제공조건을 만족하기위한 로그인 화면과 추가 항목 동의 받기 화면은 실제 화면을 캡처하여 제공해 주셔야 합니다.

권한 요청 시, 사용 목적과 제출하신 내용에 따라 추가 증적을 요구 받으실수도 있습니다.

1:
메시지 수발신을 위한 모든 사용자는 서비스에 카카오 로그인하여 앱과 연결된 상태여야만 합니다.

위 답변에 대한 내용을 만족하기 위해서는 앱에서 카카오 로그인 기능을 구현하고 해당 앱의 사용자를 카카오 계정으로 관리를 해야 하는 것이 맞나요?

메시지 발송은 사용 목적에 따라 콘솔 로그로 증적 가능 하시지만, 위 친구 정보 제공조건을 만족하기위한 로그인 화면과 추가 항목 동의 받기 화면은 실제 화면을 캡처하여 제공해 주셔야 합니다.

위의 내용을 검수받기 위해서는 카카오 로그인을 앱에서 구현하고, 로그인할 때 동의하는 목록에 대한 이미지를 보여드리면 되는 것이 맞나요?


위의 조건이면 충분한 것인가요?


정리하자면

  1. 카카오 로그인을 앱에 구현해서 기존에는 데이터베이스에서 개인이 만든 계정관리 방식을 카카오 계정을 이용한 관리방식으로 바꾸고,
  2. 사용자들이 앱을 사용할 때 카카오 로그인을 해야하며, 로그인을 할 때 충분한 동의항목에 동의를 해야한다.
  3. 친구 API를 받았을 때 어떻게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내는지에 대한 구현 스크린샷을 찍는다.
    위의 조건을 만족시키게 된다면 검수가 가능한가요?

메시지API 기능을 위해 서비스측의 회원 체계를 변경하도록 요구하지 않습니다.

서비스에 맞게 구성하시면 되며, 검수에는 카카오 로그인 사용자가 메시지 수발신에 필요한 동의 항목을 잘 받고 계신지, 해당 권한을 보유한 상태로 메시지 발송을 하고 계시는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메시지 API 사용 신청/통과 방법